평택교육지원청, ‘사립학교 운영 사전컨설팅’ 시행
주요 업무 실질적 지원으로 학교별 맞춤형 서비스 제공
평택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민)은 사립학교의 안정된 운영체계를 구축하고 학생 성장을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2025년 사립학교 운영 사전컨설팅’을 1월부터 3월까지 시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시행되는 ‘사립학교 운영 사전컨설팅’은 평택교육지원청의 교육, 재정, 행정 등 분야별 전문가를 컨설팅단으로 구성하여 학교 주요 업무를 수행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고, 학교 운영에 대해 전문적인 조언과 개선 방안을 제공함으로써 사립학교 교직원의 업무역량을 높이기 위해 진행된다.
평택교육지원청은 컨설팅 시작에 앞서 14일 오전 평택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컨설팅 대상교의 교감 및 행정실장 26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립학교 컨설팅 사전협의회’를 개최하여 사립학교 컨설팅 목적과 취지 등을 알렸으며, 학교 특성과 요구사항에 맞는 맞춤형 컨설팅 제공을 위한 의견을 나눴다.
평택교육지원청 이헌주 행정국장은 “평택은 경기도 내 사립학교가 가장 많은 지역으로, 사립학교가 미래 교육의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며 “이번 사전컨설팅을 통해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더욱 효과적으로 대응하여 학생들에게 더 나은 교육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사립학교의 안정적이고 효율적 성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 평택자치신문 & www.ptlnews.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