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02(일)
 
가을감기.jpg
 무덥고 습한 여름이 지나고 아침과 저녁으로 기온차가 심해지면서 가을감기에 걸리는 경우가 많다. 감기의 원인은 바이러스에 감염되는 것이기 때문에 감염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최선이다. 날씨가 쌀쌀해지면 우리 몸은 적절한 체온을 유지하는데 어려움을 겪게 되고 체온이 떨어져 감기 바이러스의 침범을 받기 쉽다. 이렇게 일교차가 심한 가을에 찾아오는 불청객인 감기를 피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손쉬운 방법으로 감기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아보자.
 
감기 예방법
 
1. 감기의 원인이 되는 균은 주로 손과 목 점막에 잘 붙어 있으므로 손을 잘 씻자. 손 씻기는 감기 뿐 아니라 다른 질병도 예방할 수 있는 효과를 볼 수 있어서 외출 후 또는 수시로 손을 씻으면 감기 예방에 좋다.
 
2. 몸에 피로가 쌓이면 무엇보다도 몸의 저항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적절한 휴식과 수면, 수분섭취가 필요하다.
 
3. 감기예방 주사와 함께 몸을 따뜻하게 해주어야 한다. 감기예방주사는 우리에게 감기에 대한 면역력을 길러준다.
 
4. 기관지의 점막이 마르게 되면 바이러스의 침투가 쉬워지므로 점막이 마르지 않도록 따뜻한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도 감기 예방에 좋다.
 
5. 몸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과로를 피하고 충분한 영양 섭취를 해야 한다.
 
6. 채소나 과일류에 풍부한 비타민 C와 돼지고기, 땅콩, 소 간 등에 많이 함유된 비타민 B1을 충분히 섭취하면 감기 예방에 효과적이다.
 
7. 유자차, 레몬차(목감기), 흰 파뿌리 생강차(몸살감기), 맥문동차, 생강차(가래기침), 오미자차, 계피차 등 감기예방에 좋은 차를 가까이 놓고 즐기면 감기예방에 도움이 된다.
 
8. 만약 감기에 걸렸다면 찬 음식은 되도록 먹지 말아야 하고 휴식과 함께 차나 꿀물 등 목을 풀어줄 수 있는 따뜻한 수분 섭취가 가능한 것들을 마시면 좋다.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3236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불청객, 가을감기 조심하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