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03(월)
 
취업지원프로그램 청년히든챔피언참여자 모집
 
1:1 상담 통해 자신에게 맞는 직업 찾도록 지원
 
 
청년히든.jpg
 
 평택시일자리센터에서는 평택시에 거주하는 30세 미만 청년구직자를 대상으로 평택시 취업지원프로그램 청년히든챔피언참여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청년히든챔피언프로그램은 평택에 사는 청년구직자를 대상으로 전문직업상담사가 배치되어 구직자와의 집단교육 및 1:1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직업을 찾도록 지원해주는 맞춤형 종합취업지원 프로그램이며, 취업에 대한 자신감 향상 및 개인별 맞춤 취업목표 설정에 중점을 두고 있다.
 
 프로그램 내용은 MBTI 성격검사를 시작으로 자기에 대한 이해, 기업·직무분석, 입사서류작성, 면접전략, 직장예절 등으로 구성된다. 평택에 거주하는 20세 이상 30세 이하의 남·여 청년 구직자는 신청이 가능하고 교육시간은 매주 월요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하루 4시간씩 집단교육과, 주중 1시간의 1:1 개별상담이 진행되어 개인별 맞춤상담이 이루어진다. 아울러 취업지원금 20만원도 지급된다.
 
 지난해에 프로그램에 참여한 1, 2기 청년들 30명 중 25명이 취업에 성공했으며, 올해 3월에 진행된 1기 청년들 15명 중 10명도 취업에 성공했다. 이러한 높은 취업 성공률은 5주 동안 전문상담사가 1:1 밀착상담을 통해, 취업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 일자리에 대한 눈높이 설정, 센터의 일자리 추천 등이 만들어낸 결과다.
 
 프로그램에 참가하고 싶은 청년구직자는 참가신청서와 주민등록등본을 가지고 오는 20(15명 선착순 마감)까지 평택시청 일자리센터(시청본관 앞 별관2)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평택시 일자리센터 관계자는 “30세 미만의 청년구직자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구직을 희망하는 청년구직자들이 많은 도움을 받았으면 한다취업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구직자들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서태호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6353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일자리센터, 30세 미만 청년구직자 취업 돕는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