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5(수)
 
알찬 프로그램으로 가족 단위 축제 열릴 예정
 
 
어린이날.jpg
 지난해 어린이날 행사
 
 평택시(시장 공재광)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제95회 어린이날 어울림한마당 ‘얘들아 훨훨 날아라’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매년 5월 가정의 달 축제인 이번 행사는 민관 협업체계인 어린이날행사추진위원회를 구성 운영하며, 남부, 북부, 서부 등 3개 권역별로 나뉘어 지역특성을 살릴 수 있는 공연, 전시, 체험, 놀이마당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남부지역은 평택시청 앞 광장에서 어린이 사물놀이, 댄스 및 중창, 어린이 인형극 등 무대공연을 비롯하여 동요대회, 사생대회가 열리고, 놀이마당에서는 키다리피에로의 깜짝 풍선 쇼, 어린이 딱지 왕 선발대회, 블록·버블·전통놀이 등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신나는 마당이 펼쳐진다.
 
 또한 전시마당에는 경기도 지원 우리민물고기 특별전시와 어린이 도서전시 및 책 무료증정, 아동작품전시가 마련되며, 체험마당에는 댄싱로봇, 로봇 배틀, 3D프린팅 등이 다채롭게 진행된다.
 
 북부지역에서는 새롭게 단장한 진위천 시민유원지에서 레일바이크, 카약, VR(가상현실)체험, 드론 및 전통 미니 연날리기와 같은 색다른 경험과 페이스페인팅, 가훈 써주기, 금붕어 키우기 등 풍성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서부지역에서는 현화근린공원에서 버블매직쇼, 벌룬마임쇼 공연과 엄마아빠와 함께 즐기는 신나Go 패밀리 배틀, 무료로 제공되는 먹거리마당 등 알찬 프로그램으로 가족 단위 축제가 열릴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5월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세 곳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평택시는 어린이날 행사를 통해 아동 권익 증진과 건강한 가족문화 형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어린이날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평택시 홈페이지(http://www. pyeongtaek.go.kr)를 통해 알 수 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4894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어린이날 맞아 “얘들아 훨훨 날아라”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