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12(일)
 


이병진 선임.png
더불어민주당 이병진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이병진 국회의원(경기 평택시을)이 지난 3월 26일 국회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지원 특별위원회(APEC 특위)’ 위원에 선임됐다.


APEC 특위는 올해 10월 경주에서 열릴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13일 국회 본회의를 거쳐 민주당 11명, 국민의힘 7명, 비교섭단체 2명 등 20명으로 구성됐다.


APEC은 세계 인구의 40%, GDP의 62.3%, 총교역량의 50.7%를 차지하고 있는 세계 최대 지역 경제 협력체로, 2005년 부산 APEC 정상회의 이후 20년 만에 한국 경주에서 정상회의를 개최하게 되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외교·안보 특보를 역임한 당내 대표적인 중국통인 이병진 의원은 외교·경제·산업 등 다양한 분야를 다루는 APEC 회의가 원활하게 개최될 수 있도록 국회 차원의 지원을 하게 된다.


또한, 지난 2월 우원식 국회의장-시진핑 주석 회담 자리에서 시 주석의 APEC 참석, 방한을 공식 요청한 만큼 국회 내 중국 전문가로서 시 주석의 방한을 함께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병진 의원은 “우리나라가 20년 만에 APEC 의장국을 맡은 만큼 중요한 정상회의에서 특위 위원으로 활동하게 돼 큰 책임감을 느낀다”며 “평택항, 삼성전자, 캠프 험프리스 등 외교·산업·안보의 중심지인 평택의 국회의원으로서 평택이 갖고 있는 지정학적 중요성과 미래 역할을 APEC 의제와 연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병진 의원, 국회 APEC 정상회의 지원 특위 위원 선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