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14(화)
 


이병진 특별교부세.jpg
이병진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이병진 국회의원(평택을)은 12월 27일(금) 행정안전부로부터 올해 하반기 특별교부세 총 13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 의원의 지역구인 평택을(팽성읍·안중읍·포승읍·고덕면·오성면·청북면·현덕면·고덕동) 지역에는 ▶안중읍 안중대로 3-7호선 도로확포장공사 9억 원 ▶팽성읍 노와리 배수로 정비공사 4억 원이 각각 배정됐다.


평택 서부지역은 열악한 도로 교통망과 낙후된 시설로 인해 많은 시민이 불편을 겪고 있다. 이번 하반기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는 지역 현안과 재난안전관리 관련 예산이 배정되었으며, 전반기 5억 원에 이어 후반기 13억 원이 추가로 확보됐다.


먼저, 안중대로 3-7호선 도로는 그간 현화택지 및 송담지구 개발로 인해 교통량이 늘어 시민 불편을 초래했다. 이번에 확보한 9억 원의 도로확포장공사 사업 예산확보로 통행 불편을 일부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화양지구 및 서해선 복선전철(안중역사) 개발을 대비해 도로망을 확충하는 효과도 있다.


또한 노와리 배수로는 최근 집중호우로 인해 토공 배수로 주변 농가와 농경지에 침수 피해가 다수 보고됐으며, 집중호우 시에 급격한 수위 상승으로 인해 시민들이 영농에 불편을 겪었다. 이번에 확보된 재난 안전 예산으로 정비 공사가 이뤄지면 예측하기 어려운 기후 변화에도 침수 및 재난 피해를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병진 의원은 “여러모로 어려운 시기에 상반기 대비 약 2.5배의 지역현안, 재난안전 관련 특별교부세를 확보해 다행스럽게 생각한다”며 “정기국회 내 증액시키지 못한 예산을 포함하여 추경 등을 통해 다가오는 새해에도 평택의 발전을 위한 예산 확보에 전력으로 뛰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의원은 내년 10월 평택에서 개최되는 제13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를 위해 농업생태원 앞 부지에 조성될 ‘생활밀착형 숲’ 예산 2억5천만 원도 확보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병진 의원, 행안부 특별교부세 13억 원 확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