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0(월)
 

협의회 자체 안건 논의 및 경기 남부권 현안 다양한 의견 나눠

 

시의회 정례회의.JPG

▲ 왼쪽부터 성길용 의장, 김경희 부회장, 유승영 의장, 윤원균 회장, 정장선 시장, 안정열 의장, 김학기 의장

 

경기도시·군의회의장남부권협의회 제47차 정례회의가 평택시의회(의장 유승영) 주관으로 4일 평택로컬푸드종합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번 정례회의에는 윤원균 회장(용인시의회 의장), 김경희 부회장(화성시의회 의장), 성길용 의장(오산), 유승영 의장(평택), 안정열 의장(안성), 김학기 의장(의왕) 등 협의회 회원과 정장선 평택시장이 참석했다.


협의회는 이날 회의에서 제4회 중앙지방협력회의 실무협의회 개최 결과 및 차기(제48차) 정례회의 개최지 결정 등 협의회 자체 안건을 논의하면서 경기 남부권 현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회의를 주관한 유승영 의장은 “이번 정례회의가 평택에서 개최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경기 남부권 8개 시의회가 화합하고 협력해 지방자치 발전과 시민 복리 증진을 위해 함께 노력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시·군의회의장남부권협의회는 경기 남부권 시·군의회 간 현안 사항을 협의하고, 의회 운영 활성화를 위한 상호 정보 교환과 지방의회 발전을 위한 논의 등을 위해 결성된 협의체로, 평택시의회를 비롯해 용인, 화성, 오산, 수원, 안성, 의왕, 과천 등 경기 남부권 8개 시의회로 구성됐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2307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의회, 경기도시·군의회의장남부권협의회 정례회의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