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1(화)
 
2015 실버인력뱅크 어르신 자원봉사자 중간평가회 개최
 
 
복지관.jpeg
 
 평택남부노인복지관(관장 고은자)에서는 731일 오후 2‘2015 실버인력뱅크 어르신 자원봉사자 중간 평가회를 가졌다.
 
 이날 평가회에는 100여 명의 어르신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인사말, 2015 실버인력뱅크 사업 중간보고, 활동 유형별 활동 내용 안내, 하반기 추진일정 보고, 자원봉사 보수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보수교육에서는 한국 은퇴생활 연구소 박영재 대표가 강사로 초청되어 은퇴 후 사회참여 활동의 이해커뮤니케이션 일반을 주제로 강연을 가져 어르신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날 남부노인복지관에서는 행사에 참가한 어르신들을 위해 친구를 소개합니다라는 주제로 실버인력뱅크 이벤트를 실시해 함께 자원봉사활동을 하고 싶은 친구나, 이전에 같이 활동했던 어르신들 중 현재 활동하지 않는 어르신들과 함께 오면 소정의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복지관2.jpeg
▲ 어르신들의 일자리 참여에 대해 상담 중인 김지연 사회복지사 
 
 김지연 사회복지사는 삼복더위에도 많은 어르신들이 참석해 열정을 보여주셔서 감사드린다앞으로도 실버인력뱅크 자원봉사자 어르신들의 일자리 참여 등 활발한 활동을 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지연 사회복지사는 실버인력뱅크 중간 평가회를 통해 어르신들의 하반기 활동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어르신 자원봉사자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더욱 활발한 활동을 하실 수 있도록 어르신들 모두 격려하는 자리가 되었다고 덧붙였다.
 
 한편, 남부노인복지관에서는 평택실버인력뱅크를 통해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사회참여(자원봉사, 사회활동 지원사업)를 통한 제2의 행복노후 설계를 돕고 있으며, 특히 1~3세대 강사 파견, 생명사랑 교육단, ··고 안전지킴이, 도서관 관리지원, 주정차 관리지원, 복지시설 관리지원, 지역아동센터 연계지원, 노노케어, 생명사랑 지원단 등 사회활동 지원을 통해 어르신들의 일자리 창출 증대를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아울러 지역사회와 어려운 이웃을 위한 밑반찬 배달, 실버기자, 바리스타, 사진봉사, 마술, 환경봉사, 텃밭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어르신 자원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박정옥 시민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3211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남부노인복지관 “일할 수 있어서 행복합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