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0(월)
 
자이 더 익스프레스, 5705가구 중 1차분 1849가구 7월 분양
 
삼성·KTX·미군기지 이전 호재, 기존 아파트 7천만 원 프리미엄
 
 
1 (1).jpg
평택자이 더 익스프레스메인 투시도
 
 GS건설이 경기도 평택시에 미니 신도시급인 자이 신도시를 건설한다.
 
 GS건설은 경기도 평택시 동삭동, 칠원동 일원 동삭2지구 6422795개 블록에서 선보이는 자이 더 익스프레스는 총 5,705가구가 입주하는 평택 최대의 단일 브랜드 대규모 단지 중 1차분 1849가구를 10일 분양한다고 밝혔다.
 
 지하 2~지상 25~29층으로 총 18개 동 전용면적 59A 623가구 59B 129가구 72311가구 84A 558가구 84B 114가구 98A 97가구 98B(PH) 6가구 104A(PH) 7가구 104B(PH) 2가구 111(PH) 2가구 등 전용 59~1111,849가구다.
 
 최근 수요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85이하 중소형 면적이 전체 가구의 94%를 차지하고 있으며, 평택시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펜트하우스 17가구도 공급한다.
 
 자이 더 익스프레스가 들어서는 평택시는 최근 수도권에서 분양하는 단지 중 수요자들의 관심이 가장 뜨거운 곳 중 하나다. 삼성전자 반도체 단지, 미군기지 이전, KTX 평택지제역 신설 등 트리플 개발호재로 부동산 시장이 활기를 띄고 있는 평택시에서 규모가 가장 큰 단지다.
 
삼성·LG가 선택한 평택, 대규모 인구 유입으로 꾸준한 집값 상승세 보여
 
 삼성이 지난 5월 평택에 대기업 단일 투자 가운데 역대 최대 규모인 총 100조 원 중 1차로 156,000억 원을 투자해 세계최대 최첨단 반도체 생산라인을 건설하기 위한 첫 삽을 떴다. 이 시설은 2017년 완공 예정이다. 평택에 조성되는 삼성반도체단지는 120만 평에 달하는 넓이로, 수원 삼성전자보다 2.4배 큰 규모이다. 삼성전자의 이번 투자로 평택은 생산유발효과 41조 원, 고용창출 15만 명 등 경제파급 효과가 예상된다.
 
 삼성이 들어서는 인근 단지의 아파트가 인기를 끄는 이유는 상대적으로 소득수준이 높은 대기업 임직원의 배후 주거지로 각광받기 때문. 이러한 삼성 효과는 단발성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꾸준히 고용창출과 생활기반 인프라가 형성되기 때문에 집 값 또한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처럼 부동산 시장에서 삼성효과는 최대 호재로 꼽힌다. 삼성이 들어서면 임직원들뿐만 아니라 협력업체들도 몰리기 때문에 뚜렷한 인구 증가세를 나타낸다. 앞서 삼성효과를 증명한 수원·화성, 천안·아산 지역에서 기업이 몰리면서 인구와 부동산시장이 활황세를 띄는 등 지역경제성장이 두드러졌다.
 
 평택 개발이 가시화된 지난 20075월 평택의 인구는 399,475만 명으로 집계됐으나 올해 같은 시기 인구는 453,437만 명으로 53,962명이 증가했다. 이어 평택 인구는 5년 내 2배 이상인 100만 명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 평택 반도체공장 설립 외에도 KTX 평택지제역 신설, 대규모 산업단지 개발, 미군기지 이전 등 다양한 개발호재로 인구 유입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평택에는 고덕삼성산업단지 외에도 진위LG산업단지(예정) 10개 산업단지가 조성되었거나 조성 중이다. 쌍용자동차 생산공장은 물론 삼성전자반도체단지와도 가까운 자이 더 익스프레스는 평택시에서도 가장 뛰어난 직주근접 단지로도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평택 미분양 아파트도 빠른 속도로 소진되고 있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지난해 6월 평택 미분양 가구는 2,133가구로 최고치를 찍은 후 올해 4165가구로 줄었다. 10개월 만에 미분양 물량의 93%가 빠져나간 것이다.
 
 상반기 평택에서 분양한 단지들도 대부분 완판 행진을 이어 가고 있다. 지난해 입주한 평택 동삭동 서재 자이의 전용 74.53경우 매매가 기준으로 지난해 725,000만 원 선으로 거래됐으나 올해 432,200만 원선으로 약 30% 오른 7,000만 원대에 거래되고 있다. 동삭동은 평택시에서 매매가 상승이 가장 두드러지고 있는 지역이다.
 
 동삭2지구 전체를 자이타운만으로 조성되는 메머드급 단지에 평택시 소비자는 물론 오산, 안성 등 인근지역 소비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GS건설 정광록 분양소장은 지난해만 하더라도 신규 분양 계약자 대부분이 평택시에 거주하는 소비자가 많았으나, 사전 영업을 진행하는 동안 인근 오산, 안성 ,화성 등 인근지역 소비자뿐만 아니라 수원이나 강남 수서지역에 거주하는 소비자들로부터 문의가 많아지고 있다평택시가 지역위주의 시장에서 벗어나 서울 수도권 등 광역수도권의 신규 주거단지로 각광받고 있다고 전했다.
 
평택 최초 6베이 펜트하우스주거 트렌드선도
 
 자이 더 익스프레스는 판상형 4베이 구조가 90% 이상으로 설계됐다. 판상형 구조는 채광과 환기, 통풍이 좋아 난방비 등 에너지 효율이 뛰어난 형태다.
 
 특히 모든 타입마다 소비자 취향에 맞는 맞춤형 설계를 도입했다. 신혼부부나 3인 가구에게 인기가 많은 전용 59의 경우 일반 아파트보다 드레스룸을 넓게 설계했다. 전용 72타입은 펜트리 공간을 특화해 수납공간이 더욱 많은 것이 특징이다. 각 타입별로 드레스룸과 펜트리 공간은 수요자들의 입맛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폭을 넓혔다.
 
 전용 84A타입은 주방 옆에 침실을 마련해 주부 휴식 공간이나 자녀 공부방으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전용 84B타입은 확장 시 서비스공간인 알파룸이 무료로 제공된다. 알파룸은 가족실이나 펜트리 등 다양한 특화 공간으로 꾸밀 수 있다. 전용 98A타입은 최대 방이 5개까지 꾸밀 수 있도록 설계했디. 특히, 안방에 서재를 마련해 부부가 취미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토록 했다.
 
 전용 98B~111타입은 평택 지역 최초로 6-베이가 적용된 펜트하우스로, 조망권과 일조권을 최대한 살린 것이 특징이다. 또한 테라스를 가운데 두고 자녀 공간과 마스터 공간으로 분리한 2세대 동거형 평면으로 구성했다. 펜트하우스만의 장점인 테라스는 기본, 아파트에 살면서도 단독주택처럼 마당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옥외공간이 조성된다. 또한 가족실, 안방 드레스룸, 주방 펜트리 등 특화된 공간이 있다.
 
 자이 더 익스프레스는 기둥 돌출을 최소화해 공간 구성에 있어 죽는 공간(Dead Space)를 최소화 했다. 입주자가 리모델링을 할 경우까지 고려한 것. 공간 효율을 높이기 위해 실외기실에 피난 사다리를 사용했고, 단지 내 통합세탁실을 마련해 수납과 세탁, 건조를 모두 한 공간에서 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1 (2).jpg
 ▲ 평택 ‘자이 더 익스프레스조감도
  
◆ 풍부한 녹지와 가족텃밭, 캠핑장까지… ‘테마파크’ 같은 자이 더 익스프레스
 
 자이 더 익스프레스는 자연과 소통하는 웰빙 설계로 입주민에게 ‘힐링’을 선사하는 친환경 단지를 조성한다.
 
 단지 내 가족형 텃밭인 ‘자이팜’을 입주민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입주민들이 직접 채소를 가꾸고 키우며 자연과 함께하는 일석이조 효과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아쿠아가든은 시원한 수경시설에서 차 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가족들과 단지 내 산책만으로도 자연 속으로 나들이를 나온 듯한 쾌적함을 느낄 수 있으며, 입주민 간 담소를 나누는 장소로도 가능해 ‘자이 더 익스프레스’는 ‘웃음꽃이 피는 단지’로 조성된다.
 
 단지 내 주목할 만한 ‘힐링’ 시설은 이 뿐만이 아니다. 입주민을 위한 ‘자이홈캠핑’ 공간이 마련되는 것. 멀리 야외로 나가지 않고도 텐트를 치고 가족들이 캠핑을 즐기며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것. 잔디가 푸르게 펼쳐진 단지 내 캠핑장에서 원거리 이동에 따른 부담 없이 가족끼리 즐거운 시간을 단지 내에서 보낼 수 있다.
 
◆ 2016년 수서~평택 간 KTX 개통, ‘서울시 평택구’ 서울 20분대 진입
 
 자이 더 익스프레스는 2016년 개통되는 수서~평택KTX 정차역 ‘평택지제역’과 2.5㎞ 거리에 위치해있다. 수서까지 20분 정도면 접근이 가능한 단지로 강남 배후단지로도 손색이 없다. 
 
 강남으로의 접근성을 강조해 브랜드명도 ‘자이 더 익스프레스’로 사용한 것. 자이 더 익스프레스는 향후 KTX 역세권과 대단지 프리미엄을 함께 누릴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입주민의 편의를 위해 단지와 평택지제역을 왕복하는 특화 전용 버스 ‘자이 트롤리’를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평택지제역과 안성IC를 잇는 BRT(간선급행버스) 노선 신설로 자이 더 익스프레스의 교통망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이어 단지 서측으로는 평택 도심과 연결되는 4차선 규모의 동삭로가 접해있고, 북측으로는 평택과 용인을 잇는 45번 국도(6차선)가 위치했다. 이에 도심 및 외곽으로의 진·출입이 편리한 교통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자이 더 익스프레스 정광록 분양소장은 “자이 더 익스프레스만의 자부심으로 특권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이 마련된다”며 “평택 최초의 최대 규모 단일 브랜드 단지가 될 자이 더 익스프레스는 평택에서 볼 수 없었던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의 프리미엄과 희소성으로 평택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단지로 꾸밀 것”이라고 말했다.
 
 자이 더 익스프레스는 1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6일 1순위 ▶17일 2순위 청약을 실시한다. 견본주택은 오는 7월초 경기 평택시 비전동 1102-2번지에 연다. (분양 문의: ☎ 1800-5743)
 
서태호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8555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GS건설, 평택에 미니신도시 ‘자이 더 익스프레스’ 7월 분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