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조현옥 건강 오이.jpg

 고대 그리스의 의사이며, 전통적으로 의학의 아버지로 불리는 히포크라테스가 음식으로 못 고치는 병은 명의나 약으로도 고칠 수 없다고 말했듯이 먹거리는 우리에게 있어서 상당히 중요하다. 이뇨작용을 통한 노폐물 배출 대표적인 알칼리성 식품으로 꼽히는 오이는 이뇨작용을 활발히 하여 몸 속 나쁜 독소와 노폐물들을 체외로 배출 시켜 피를 맑게 하며 원활한 혈액순환을 돕는다.
 
조현옥 건강 오이2.jpg
 또한 오이는 술과 잘 어울리는 식품으로 오이의 아스코르빈산이 알코올의 분해를 돕고, 이뇨작용을 통해 알코올 성분을 몸 밖으로 배출하여 술에 쉽게 취하지 않도록 해준다. 다음날 숙취로 인한 갈증에도 오이가 좋다.
 
 특히 여성에게 좋은 오이의 미용적 효과는 여러 번 말해도 아깝지 않은 식품이다.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하기 때문에 여성들의 미용 제품에 오이의 성분이 많이 쓰이고 있다. 오이의 엽록소와 비타민C는 미백효과와 보습효과를 가지고 있어 피부를 촉촉하고 하얗게 만들어 주며, 오이에는 콜라겐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를 방지하고 혈관을 튼튼하게 하는 역할을 한다.
 
 한 가지 알아둘 점은 오이는 당근과 함께 요리하지 않는 것이 좋다. 당근에는 비타민C를 파괴하는 아스코르비나제성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오이와 함께 요리하게 되면 오이의 영양소를 모두 파괴할 수 있기 때문이다. 부득이하게 함께 사용해야 한다면 식초를 조금 섞어 요리하면 비타민C 파괴를 방지 할 수 있다.

오이의 대표적 효능
 
1. 해독성분과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 부종을 방지해 준다.
2. 비타민이 풍부해 기미, 주근깨를 완화시켜 주는 효능이 있다.
3. 칼륨이 함유되어 있어 몸속에 쌓인 노폐물을 밖으로 내보낸다.
4. 수분이 95% 함유된 오이는 갈증을 풀어준다.
5. 오이에 함유된 비타민C는 신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어 감기예방과 피로회복에 좋다.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1855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조현옥의 건강산책] 오이의 대표적 효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