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골프이야기.jpg
 
 
 안녕하세요. 세계프로골프협회(WORLD PROFESSIONAL ASSOCIATION GOLF) 김춘호 투어 프로입니다.
 
 불과 십 수 년 전만 해도 골프는 자타가 인정하는 귀족스포츠로 인식되어 왔습니다. 돈 많은 소수 부유층에서나 하는 운동이라 생각하고 기회가 찾아와도 형편과 시간을 핑계로 나중으로 미루거나 다른 사람에게 양보해 버리기가 다반사였습니다. 이토록 나름대로 부담스러웠던 애물단지 골프가 2000년 이후 급속한 대중화바람을 타고 어느새 태평양과 현해탄을 건너 이제는 누구나가 할 줄 알고 즐길 수 있는 대중 스포츠로 우리들 곁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두 사람이상 모이면 이야기의 화두는 골프가 될 정도로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운동이라고 생각합니다. 최근 들어 골프 인구가 급증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는 것은 그만큼 우리 모두가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점증되고 있다는 증거일 것입니다.
 
 다음 연재부터는 골프와 살아가는 일상의 이야기, 입문과 스코어를 줄이는 방법, 평택에서 가기 쉬운 골프장 소개, 평택출신 프로들의 이모저모 등 여러 가지 흥미로운 소주제를 가지고 지면을 꾸며 갈 생각입니다.
 
 또한 골프를 하고 싶어도 마땅한 레슨이나 시간이 여유가 없는 평택 시민 여러분들에게 부족하나마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게 이야기를 풀어 나갈 생각입니다. 자치신문 독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물론 저는 초 한국적이고 세계적인 프로 골퍼는 아님을 미리 말씀드리고, 골프가 좋아 프로가 된 보통사람이라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 즐기다보면 누구나가 프로가 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첫 번째 이야기는 저의 인사로 마무리하며, 다음 두 번째 이야기는 골프의 역사 이야기입니다. 다음 주에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7208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춘호 프로의 쉽고 재미있는 골프이야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