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평택보건소, 임신·출산과 건강한 양육 위해 분기별 4회 운영
 
출산 교실.JPG
 
  평택보건소(소장 정병성)는 임산부의 행복한 임신·출산과 건강한 양육을 위해 관내 임산부를 대상으로 출산준비 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출산준비교실은 지난 5일부터 시작하여 분기별(3, 6, 9,11월) 4회를 운영하고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된다. 임산부들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해 선별된 교육과정으로 ▶태교방법과 영유아 응급처치 ▶편안한 분만과정, 성공적인 모유수유 ▶임산부의 산욕기, 구강관리 ▶신생아의 아토피 예방관리 ▶우리아이 월령별 건강먹거리 교육 등 임신·출산에 관련된 전반전인 내용과 임산부 요가로 구성되어 있다.
 
 아울러, 성공적인 모유수유를 위하여 매월 둘째주·넷째주 화요일 오전 10시~12시에는 모유수유 전문가를 초빙하여 1:1 상담과 통곡 마사지를 직접 제공하여 모유수유의 문제를 해결해 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보건소에서는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지원 사업, 신생아 청각선별검사, 예방접종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정병성 평택보건소장은 "임신과 출산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여 건강하고 안전한 출산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임산부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출산준비교실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평택보건소 모자보건팀(☎ 031-8024-4351)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태호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6417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엄마와 아기 건강 "출산준비 교실"이 지킵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