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김승남 서장 “화재 예방 위해 각별한 주의와 경각심 필요”

 

송탄소방 컨설팅.jpeg

▲ 비상구 및 방화시설을 점검하고 있는 김승남 서장

 

평택시 송탄소방서(서장 김승남)는 21일 서탄면에 위치한 경동나비엔 서탄공장을 방문하여 봄철 화재 예방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컨설팅은 화재 발생 빈도가 높은 봄철을 맞아 대형 인명·재산 피해가 우려되는 공장시설에 대하여 화재 경각심 고취 및 안전의식을 강화하고 김종욱 대표이사를 비롯한 관계자와 면담을 통해 현장의 소리를 청취하고자 마련됐다.


컨설팅에서는 ▶대형 공장 화재 사례를 통한 관계인의 안전의식 고취 ▶화재 예방 및 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당부 ▶비상구 등 피난·방화시설 및 대피로 확인 ▶초기 인명피해 예방을 위한 인명 대피 훈련의 중요성 등을 당부했다.


김승남 송탄소방서장은 “경동나비엔 공장은 가연물을 직접 취급하는 곳이므로 조그마한 불티만으로도 큰 재난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다”며 “화재 예방을 위해 관계인들의 각별한 주의와 안전에 대한 경각심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한편 송탄소방서는 뜻밖의 화재로 어려움에 처한 주민의 신속한 생활 안정을 위해 화재피해지원센터를 운영 중이며, 화재 피해자에게 ▶각 기관별 화재피해 주민지원 프로그램 안내 ▶화재피해 주민 심리회복 지원 ▶추후 화재보험 접수·처리를 위한 화재증명원 발급 등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7593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송탄소방서, 경동나비엔 화재예방 컨설팅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