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소태영 센터장 “북한이탈주민 안정적인 지역 정착 위해 노력하겠다”

 

남부하나센터 협약.jpg

 

북한이탈주민 지역적응센터인 경기남부하나센터(센터장 소태영)에서는 7일(목) 반지마을1·3단지, 소사벌휴먼시아1·2단지, 이곡마을3단지, 안중주공2단지, 팽성송화주공2단지 주거행복지원센터가 참여한 가운데 평택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북한이탈주민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기남부하나센터는 통일부로부터 평택YMCA가 위탁받아 경기 남부권 4개 지역(평택, 오산, 화성, 안성)에 거주하고 있는 북한이탈주민에게 위기통합 및 통합안전서비스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에 성공적이고 행복한 정착을 지원하는 전문기관이다. 


이날 경기남부하나센터와 유관기관들은 협약을 통해 ▶상호 협의를 통한 체제 확립 ▶북한이탈주민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 ▶북한이탈주민의 지역 복지자원 연계 구축 등을 위해 지속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소태영 경기남부하나센터장은 협약식에서 “평택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북한이탈주민이 1,200여 명에 달하고 있다”며 “남한사회의 인식변화를 비롯한 눈에 보이지 않는 차별의식을 변화시켜야 한다. 오늘 협약에 함께한 유관기관들과 함께 북한이탈주민들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남부하나센터는 관내 북한이탈주민들의 건강하고 안정적인 지역 정착과 더불어 남한지역주민들과 북한이탈주민들이 함께 어울려 따뜻한 공동사회를 이룰 수 있도록 앞으로도 여러 기관들과 협약을 통하여 다양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갈 계획이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4390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기남부하나센터, 평택지역 유관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