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30(화)
 

위기가구 발굴 홍보 물품 배부 및 주민 건강 상담 실시 

 

포승읍 복지사각지대.jpg

 

평택시 포승읍(읍장 이의헌)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삼식)에서는 14일 포승읍 행정복지센터 1층 입구에 동절기 복지 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 홍보 부스를 설치해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동절기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은 동절기 한파로 난방비 증가, 거동 불편자의 사회적 고립 등 위협 요인이 가중되는 시기에 복지 사각지대의 선제적 발굴 및 지원을 위해 진행됐다.


이날 포승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모든 주민에게 위기가구 복지서비스 사업 안내에 대한 홍보 물품(안내문, 전단지 등)을 배부하면서 위기가구에 관심을 요청했다. 또한 찾아가는 보건 복지서비스의 하나로 간호직 공무원이 혈압·혈당을 점검하는 주민 건강상담도 진행했다.


이삼식 민간위원장은 “추운 겨울철에는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을 발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해 동절기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이 복지 도움을 받아 따뜻한 겨울을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의헌 포승읍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하시는 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내년 2월 말까지 동절기 복지 사각지대 발굴 기간을 중점 운영해 도움이 필요하지만 도움을 받지 못하는 위기가구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8675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포승읍, 동절기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