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9(수)
 

명절 맞아 지역 주요 장소에서 기초연금 신청 안내 집중 홍보

 

국민연금 기초연금.jpeg

<제공=국민연금공단>

 

국민연금공단 평택안성지사(지사장 조창림)는 추석 명절을 시작으로 1개월 간 ‘기초연금 신청’을 위한 집중 홍보를 추진한다.


이번 홍보는 가족과 이웃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명절 기간에 홍보 역량을 집중해 기초연금이 꼭 필요한 어르신들이 빠짐없이 받으실 수 있도록 알리기 위해서다.


평택안성지사는 홍보 기간 동안 지역 주요 장소에 기초연금 신청을 안내하는 현수막과 포스터를 게시하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및 노인복지시설 등에 기초연금 안내문을 비치할 계획이다.


2023년 기준, 신청 가구의 소득인정액이 단독가구인 경우 202만 원, 부부가구인 경우 323만 2천 원 이하이면 기초연금을 받을 수 있다. 격오지 거주, 거동 불편 등으로 방문 신청이 어려울 경우 국민연금공단 지사(☎ 1355, 유료)로 ‘찾아뵙는 서비스’를 신청하면 공단 직원이 직접 찾아가 상담 및 신청을 돕는다.


평택안성지사 관계자는 “공단은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이 한 분이라도 더 기초연금을 받으실 수 있도록 우편 또는 모바일로 개별 안내를 하고 있다”며 “명절, 기초연금 인상 등 주요 이슈시기에 맞춰 기초연금 집중 홍보를 실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창림 지사장은 “오랜만에 가족, 이웃이 모이는 이번 추석 명절에 주위의 어르신들을 돌아보는 기회를 가지면 좋겠다”며 “공단도 어르신들이 기초연금을 통해 행복한 노후 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와 신청 안내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기초연금은 만 65세 이상 어르신의 노후소득을 보장하고 생활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로 2023년 4월 기준 약 640만 명이 혜택을 받고 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3748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민연금공단 “65세 이상 어르신 기초연금 신청하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