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0(금)
 
생활상식.png
 
■ 냉장고에 이런 음식은 NO!
 
 ▶바나나: 검게 변한다 ▶빵: 맛이 변한다. 곰팡이가 피는 계절이 아니라면 냉장고에 넣지 않는 것이 좋다. 넣을 경우에는 냉동실에 넣는다 ▶마요네즈: 섭씨 9도 이하에서는 분리되기 쉽고, 또 균이 번식하기 쉬우므로 무더위가 아니면 냉장고에 넣지 않는 것이 좋다 ▶감자: 맛이 떨어진다 ▶당근, 두부: 수분이 얼어서 맛이 떨어진다 ▶통조림: 장기 보존을 고려해 만들어졌기 때문에 냉장고에 넣는 것은 의미가 없다.
 
■ 살 속 파고든 발톱 깎으려면
 
 발톱이 살 속으로 파고들어 고통스러울 때가 있다. 이런 발톱은 깎아내려 해도 딱딱해서 깎기가 힘들다. 이럴 땐 탈지면에 식초를 흠뻑 적셔서 발톱 위에 10분 정도 올려놓으면 발톱이 물러지면서 통증이 멎는다. 또 손톱깎이로 깎아내도 아프지 않고 잘 깎인다.
 
■ 지퍼가 달린 옷 세탁하는 방법
 
 지퍼가 달린 스커트나 양복바지 등을 세탁기에 빨 때는 지퍼를 잠그고 빨아야 한다. 세탁기 안에서 옷이 돌아가면서 다른 옷들이 지퍼에 상하기 쉽다. 특히 플라스틱 지퍼는 변형이 잘되고, 금속 지퍼는 다른 옷들을 손상시킬 수 있다.
 
■ 달걀은 뾰족한 쪽을 아래로 해서 보관
 
 달걀의 둥근 쪽에는 호흡하는 공간이 있어, 그 곳으로 호흡하며 신선도를 유지한다. 때문에 달걀은 둥근 쪽을 공기가 통하는 위로 향하게 하고, 뾰족한 쪽을 아래로 향하게 두어야 오래도록 신선하게 보존할 수 있다.
 
■ TV 화면 먼지 제거하는 방법
 
 TV 화면은 날마다 닦아도 어느새 또 쌓일 정도로 먼지가 잘 생긴다. 이것은 텔레비전 화면에 쉽게 발생하는 정전기 때문이다. 텔레비전 화면을 깨끗이 청소하고 싶을 때는 걸레에 정전기 방지용 액을 조금 묻혀서 닦는 게 효과적이다. 오디오를 청소할 때도 마찬가지이며 좁은 곳은 면봉을 이용하면 먼지가 쉽게 닦인다.
 
■ 플라스틱 그릇에 밴 냄새는 채소로
 
 플라스틱 용기에 생선이나 김치를 담아 놓으면 냄새가 밴다. 한 번 밴 음식 냄새는 아무리 씻어도 좀처럼 가시지 않는다. 이럴 때, 푸른잎 채소를 잘게 썰어 그릇에 넣고 뚜껑을 덮어 하루쯤 놓아두면 그릇 안의 모든 냄새가 말끔히 가신다.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0254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알아두면 편리한 생활 상식 기억하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