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각 상임위 심사 거쳐 원안가결 19건, 수정가결 5건
 
 
시의회 조례안.JPG
▲   제188회 평택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
 
 평택시의회(의장 김윤태)는 2일(금) 2016년 마지막 의사일정인 제188회 평택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각 상임위원회별 심사를 거친 조례안 등 총 24건의 안건을 의결했다.
 
 시의회는 지난 11월 21일 개회된 제1차 본회의에서 조례안 심사 및 2016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 바 있다.
 
 이번 2차 본회의에 상정된 안건 가운데 ▶평택시의회 의원 행동강령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평택시의회 의원 의정활동비등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평택시 원효대사 깨달음 체험관 운영 조례안 ▶2017년도 평택시 애향장학재단 출연 승인안 ▶평택시 지방공무원 여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평택시 긴급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평택시 영유아보육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평택시 공동주택관리 지원 조례안 등 19건이 원안가결 되었다.
 
 아울러 ▶평택문화원 지원 및 육성에 관한 조례안 ▶2017년도 공유재산관리(변경) 계획안 ▶평택시 폐기물처리시설 설치촉진 및 주변지역 지원 등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평택시 주택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평택시 공동주택관리 감사 조례안 등 5건은 수정가결 되었다.
 
시의회 조례안2.JPG
 ▲평택시의회 김윤태 의장
 
 특히,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제정에 따라 김인식 의원이 대표발의 한 ‘평택시의회 의원 행동강령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가결됨에 따라 금품 등의 수수 금지에 관한 사항, 수수 금지 금품 등의 신고·처리 및 지방의회의원은 직계 존속·비속에게 수수 금지 금품 등을 제공하지 못하도록 하는 등 지방의회 의원에 대하여 청렴의무를 강화했다.
 
 또한, 이병배 의원이 대표발의 한 ‘평택시 수난구호 및 예방활동 참여자 비용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가결되어 앞으로 평택시 관내 해수면에서 발생한 조난사고에 대하여 수난구호에 참여한 민간인(민간해양구조대원 포함) 및 조난사고 예방활동에 참여한 민간인 등에게 경비가 지원된다.
 
 한편 제188회 평택시의회 제2차 정례회는 오는 12월 21일까지 개회된다.
 
 안태현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8153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의회, 제188회 정례회 2차 본회의 ‘조례안 24건’ 가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