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2(일)
 
주민센터, ‘홀몸어르신 지킴이’ 발대식 가져
 
 
지산동.jpg
 
 평택시 지산동 주민센터(동장 정연자)는 지난 7월 23일 동 회의실에서 지산동 7개 단체 및 복지위원들과 함께 관내 저소득층 지원을 위한 ‘홀몸어르신 지킴이 발대식’을 개최했다.
 
 ‘홀몸어르신 지킴이’란 부양의무자로부터 단절된 저소득 홀몸어르신에 대해 지역단체와의 연계시스템을 마련하여, 각 단체가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후원자로서 돌보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돕고자 지산동 주민센터에서 특수시책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날 발대식을 통해 ‘홀몸어르신 지킴이’가 된 지산동 각 단체와 복지위원들은 어려움에 처하신 어르신 20가구를 방문하여, 쌀, 라면, 화장지 등 후원물품(후원자: 부자관광 대표 오기영)을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건강을 살피며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홀몸어르신 조영숙씨는 “힘이 없고 몸도 성치 못해 무슨 일이라도 생기면 어쩌나 걱정이 많았는데 이제는 안심이 된다”며, “관심을 가져주는 것만으로도 그저 감사할 따름”이라고 인사를 전했다.
 
지산동2.jpg
 
 앞으로 ‘홀몸어르신 지킴이’는 주1회 이상 주기적인 방문, 안부전화를 통해 어르신들의 안전과 건강을 확인하고, 말벗이 되어 어르신들의 외로움을 달래드릴 예정이다.
 
 이와 함께 어르신들의 이동이 불편한 점을 감안해 병원, 관공서 등 방문 시 동행서비스를 지원하며, 지역 내 민간 후원자와의 연계를 통해 물품을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정연자 지산동장은 “더불어 사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많은 분들이 함께 동참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며, “주민센터에서도 한 발 앞선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산동주민센터에서는 알코올 중독, 정신질환 등으로 정상적인 생활이 어려운 지역 내 기초수급자 가정에 담당공무원과 지산동 복지위원들이 함께 방문하여 청소, 소독, 생필품 전달 및 조손가정의 후원자 연계 등 나눔 봉사를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은종민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5898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지산동 “홀몸 어르신들과 행복한 동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