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2(일)
 
7월 31일까지 안전관리 우수한 다중이용업소 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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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송탄소방서(서장 김정함)는 오는 7월 31일까지 안전관리가 우수한 다중이용업소를 대상으로 “안전관리 우수업소” 신청을 받는다고 11일 밝혔다.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증제’는 다중이용업소의 자율소방안전관리 정착을 위하여 안전 환경 조성을 위한 제도이며, ‘다중이용업소’는 불특정 다수인이 이용하는 영업 중 화재 등 재난 발생 시 생명·신체·재산상의 피해가 발생할 우려가 높은 곳으로써 다중이용업소로 지정된 영업장을 말한다.
 
 안전관리 우수업소로 선정이 되려면, 최근 3년 동안 소방·건축·전기·가스관련 법령 위반 및 화재발생 사실이 없어야 하며, 종업원의 소방교육·훈련을 실시하고 그 기록을 3년간 보관하는 조건이 충족되어야 한다.
 
 신청방법은 해당 조건을 갖춘 안전관리 우수업소 영업주가 신청서를 작성하여 사업자등록증과 안전시설 등 완비증명서 사본을 첨부한 후 송탄소방서로 직접 제출 하면 된다.
 
 최종 선정된 2개 업소에 대해서는 소방특별조사 및 소방안전교육이 2년간 면제되고 안전관리 우수업소 표지가 부착되는 혜택이 제공된다.
 
 접수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송탄소방서 민원팀(☎ 031-685-83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은종민 기자 ptlnews@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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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탄소방서, 안전관리 우수업소 신청 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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