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여성 정규직 채용기업 5개월간 300만원 지원금 지급

  평택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경력단절 여성들의 취업지원, 고용안정을 위한 여성친화기업 확산을 위해 기업지원사업 일환으로 「찾아가는 기업체 특강」, 「여성전용시설 환경개선」, 「기업 인턴십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먼저 ‘찾아가는 기업체 특강’은 남녀고용평등법에 따라 년 1회 이상 의무적으로 실시해야 하는 성희롱 예방교육 또는 직장예절·커뮤니케이션 등 기업이 희망하는 분야에 대해 전문강사 초빙 강의 지원사업으로 희망기업 신청을 받아 연중 실시하고 있다.

 또한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환경 조성을 위하여 여성근로자가 20% 이상 근무하는 기업의 ‘여성 전용시설(휴게실, 화장·샤워실, 수유실 등) 환경개선 사업비’를 지원하며(사업비의 70%까지, 500만원 한도, 100인 미만 사업장 우선), 기업의 여성취업 확산·장려를 위해 여성 정규직 채용기업에 5개월간 300만원의 채용장려지원금을 지급(기업 월50만원, 인턴 월10만원)하는 ‘인턴십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을 추진하는 평택시 여성회관 방미옥 관장은 “정부의 최대 역점정책인 고용율 70% 달성을 위해서는 여성취업 및 시간선택제 일자리에 대한 기업의 각별한 관심과 인식전환이 필요하며 여성친화기업 확산을 위해 우리시 많은 기업의 신청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여성친화기업 확산에 동참하고 싶은 관내 기업은 평택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031-8024-7434~7438)로 문의하면 된다.

김선우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9029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성이 일하기 좋은 평택시 만든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