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2(수)
 
공사 자문단, “평택항 미래 지속가능성장 이끈다
 
 
항만공사.jpg
 
 경기평택항만공사가 평택항 발전 자문단을 통해 미래성장동력 추진을 뒷받침하고 발전시켜 나간다는 구상이다.
 
 경기평택항만공사는 12일 평택항 마린센터에서 평택항 미래 성장 및 외부환경 변화 대응 위한 평택항 발전 자문단 위촉식을 개최했다.
 
 경기평택항만공사는 올 10월부터 1년간 한중 FTA, 한베트남 FTA 등 평택항을 둘러싼 대내외 여건과 미래경영 환경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사업 내실화와 평택항 발전 촉진 및 미래 성장 도모를 위해 대학 교수, 회계사, KOTRA, 코레일관광개발, 경기도의료원 관계자 등 항만물류, 문화·관광·복지 등 분야별 전문가 10명으로 평택항 발전 자문단을 구성했다.
 
항만공사2.jpg
 
 이날 위촉식은 자문단 출범 취지 및 신규 사업·당면 현안사항 설명, 위촉장 수여, 토론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경기평택항만공사는 최광일 사장은 평택항은 항만 물동량 증대를 통한 양적성장 뿐 아니라 문화, 관광 등 지원 인프라 개선을 통한 질적 성장을 이루어야 한다면서 여러 분야별 전문가들의 자문을 통해 화물이 모이고 사람이 모이는 따뜻한 항만인 평택항을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해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경기평택항만공사는 정기 자문회의를 통해 지방공기업으로서 평택항 발전을 위한 항만 마케팅, 공공성 증진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서태호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0944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기평택항만公 , 평택항 발전 자문단 위촉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