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4(금)
 

어린이들이 쓴 손 편지로 실천하는 교통질서확립


평택경찰서 편지.jpg
 

 평택경찰서(서장 김학중)는 하계방학 전 관내 유·초·중·고교학생이 참여하는 “엄마·아빠 안전운전하세요” 손편지 쓰기 행사에 이어 지난 9월 추석명절을 앞두고 “운전기사님 안전운전하세요” 손편지 행사를 추가적으로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이 운전기사의 노고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 안전운전을 당부하는 메시지를 편지로 작성하여 경찰관이 운전기사에게 전달함으로써 운전기사의 자율적 교통법규준수율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평택경찰서 편지2.jpg
 

 평택경찰서는 편지 행사에 참여한 현일초교, 서정리초교, 갈곶초교, 지역아동센터 등에 방문하여 운전기사에게 쓴 편지를 수거하였으며, 이 중 200개 편지를 협진여객 등 운수회사 버스와 직원식당, 출입구에 부착 및 전달했다.

 또한 행락철을 맞아 관내 체험학습차량 대형버스 운전기사에게 전달함으로써 학생들의 안전한 체험학습활동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노원규 교통안전계장은 “경찰관의 딱딱한 단속이 아닌 어린이의 시각을 통해 운전기사의 안전운전을 당부함으로써, 자율적 교통법규준수율을 높여 선제적 교통사고 예방활동이 되길 기대한다”며 “어린이들의 작은 손을 통해 쓰인 교통법규 질서 확립을 위한 메시지가 운전기사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운수업체의 적극적 협조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서태호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8229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경찰서 “운전기사님 안전운전하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