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주요 3대 공약 발표… “정우성이 새로운 평택의 미래 만들어 가겠다”

 

정우성 출마선언.jpg

▲ 정우성 예비후보

 

국민의힘 정우성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14일(목) 오후 2시 평택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제22대 총선 국민의힘 평택(을) 국회의원 선거’ 출마 기자회견을 통해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날 정우성 예비후보는 제22대 총선 국민의힘 평택(을) 국회의원 후보로 출마 공식화와 함께 ‘첨단산업도시’, ‘교통거점도시’, ‘교육명품도시’를 만들기 위한 ▶‘반도체 허브’로 만들어 첨단산업도시 조성 ▶‘쭉쭉 뻗어가는 교통망’ 구축과 ‘쑥쑥 커가는 서부 평택발전’ ▶평택을 중부권 ‘교육명품도시’로 도약시키는 주요 3대 공약을 발표했다.


경남과학고를 졸업하고, 카이스트에서 물리학 전공으로 학사, 석사 박사를 거친 물리학자이자, 포항공과대학교 전임교수 겸 카이스트 겸직교수인 정우성 예비후보는 지난 8일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로부터 과학기술정책 전문성 등을 인정받아 제22대 총선 국민의힘 평택(을)에 우선공천 받았다.


정 후보는 지난 2010년부터 15여 년간 국민의힘에서 과학기술과 교육분야 정책자문으로 활동해 왔으며, 2023년부터 국민의힘 과학기술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R&D시스템 비효율의 혁신을 위해 노력해 왔다. 또한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국가과학기심의회에서 최연소 전문위원과 자문위원을 역임하였고, 포항공과대학교 박태준미래전략연구소 소장을 맡고 있다.


특히 올해 총선을 앞두고, 국민의힘 총선 공약개발본부 공동총괄본부장으로서 과학기술정책 뿐만 아니라, 교육, 산업, 문화 등 국가 전반의 정책 수립에 기여하고자 상당한 역할을 해왔다.


정우성 후보는 인사말에서 “평택 발전 프로젝트 구상 외에도 평택항 배후단지 개발 및 친수공간 확장, 평택호 수계 수질개선뿐만 아니라, 수요맞춤형 국민체육센터 확대, 달빛어린이병원 지원, 어르신 무릎관절 수술 지원 확대 등 주민 문화, 복지 확대까지 평택을 위해 하고 싶고, 또 반드시 해야만 하는 일들이 너무도 많다”면서 “저 정우성이 새로운 평택의 미래를 반드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6922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민의힘 정우성 예비후보,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출마 선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