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일반 당원과 시민이 주인인 지역위원회 만들어 정당 개혁에 앞장서겠다”

 

조용덕 예비후보.jpg
조용덕 예비후보

조용덕 더불어민주당 평택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3일 성명서를 통해 평당원이 주인인 당원 중심 평택갑 지역위원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조 예비후보는 “그동안 지역위원회 운영 방식이 편향적으로 주요 간부나 당연직 상무위원 중심으로 이루어짐에 따라 일반 당원이나 시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적었다”며 “반드시 당원 중심의 지역위원회를 만드는 것이 정당개혁이자 민주주의 실현”이라고 밝혔다.


또한 “지방의원 공천 과정에서 당원이 직접 참여하여 정기적인 당원 커뮤니티 강화, 지역 정치 신인 인재 양성을 위한 아카데미 운영 및 포럼 등을 진행하고, 당원과 소통하는 열린 지역위원장이 되기 위해 상설위원회를 활성화하여 각 위원회에서 수렴된 당원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실천하는 국회의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매월 셋째 주 토요일 당원과의 소통의 날을 정례화하여 당원의 의견을 수렴하고 마지막 주 토요일에는 민심을 청취하는 시민과 만남의 날을 정기적으로 가지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현재 지역위원회는 국회의원 1인 중심으로 사당화되어 운영된 지 오래됐으며 각종 지방선거에서 당원들의 의사와 상관없이 제왕적 국회의원에 의해 공천권이 행사돼 실망이 많았다”며 “당원들이 참여하고 주도할 수 있는 방안을 만들어 소통을 강화함으로써 당원들이 주인인 지역위원회 발전과 당원 배가 운동에 적극 나서겠다”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특히 조 예비후보는 “지난 지방선거에서 당이 승리해 지방 권력을 가져온 만큼 당과 시정이 상호 협력을 통해 평택시정 발전을 책임지겠다”며 “평택시정 발전을 위해서는 정당을 통해 시민들의 의견이 가감 없이 전달되어야 하며, 이를 위해 정례적인 당정협의를 실시하여 평택시의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조용덕 평택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전) 한양대학교 행정학 박사, 전) 명지대학교 사회과학대 겸임교수, 전) 경기도안양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 전) 경기도청소년재단 협의회 회장, 전)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슐런협회장, 전) KBC한국권투위원회 부회장, 전) 이재명 지지연대 상임대표, 전) 이재명대통령후보 중앙선대위 시민사회특보단 공동단장, 전)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위원, 전) 더불어민주당 부대변인을 역임했으며, 현재 평택지속가능균형발전연구소 이사장, 사단법인 기본사회 평택상임대표를 맡고 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4435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조용덕 평택갑 예비후보 “평당원이 주인인 당원 중심 지역위 만들겠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