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시민 관광·문화 수요 충족 및 찾고 싶은 관광명소로 변화 시도

 

송탄관광특구 준공식.JPG


평택시 송탄관광특구 신장쇼핑몰 야외무대가 미디어아트 미술관으로 변신했다.


평택시는 지난 3일 ‘미디어아트 미술관 및 관광안내 키오스크’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3일 열린 준공식에는 정장선 평택시장을 비롯해 이관우 평택시의회 부의장, 한무경 국회의원, 김상곤 도의원, 최재영·이종원 시의원, 기관단체장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테이프 커팅식 및 미디어아트 미술관과 관광안내 키오스크를 관람했다.


미디어아트 미술관은 투명LED전광유리를 사용하여 만들었으며, IOT인터랙션 콘텐츠 명화 영상 17편과 송탄관광특구 홍보영상 2편, 포토존영상 5편 등 총 24편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지역 주민들의 관광·문화 수요 충족과 함께 찾고 싶은 관광명소로 변화를 시도했다.

 

송탄관광특구 준공식2.JPG

▲ 정장선(왼쪽 네 번째) 평택시장과 내빈들이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또한 관광안내 키오스크는 신장쇼핑몰 3대, 팽성안정쇼핑몰 2대 등 총 5대를 설치하여 주요 관광지, 관광 정보 및 상점 안내 등 정보 제공 및 영어지원이 가능하여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전망이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미디어아트 미술관과 관광 안내 키오스크의 주기적인 콘텐츠 교체는 물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많은 시민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관광편의를 제공하여 송탄관광특구 외부 관광객 유치 및 지역상권 활성화 도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5956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송탄관광특구 ‘미디어아트 미술관’ 준공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