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학교 밖 청소년 현실적 문제 점차적으로 해결해 나가겠다”

 

이병배 예비후보.jpg

▲ 청소년들과 소통하고 있는 이병배 예비후보

 

이병배 평택갑 국민의힘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지난달 31일 평택시 신장동에 소재한 예닮 대안학교를 찾아 비제도권 청소년들의 고충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예닮 대안학교는 제도권 밖 청소년의 배움터로, 이날 간담회에는 예닮 대안학교 재학생과 졸업생이 참여하여 비제도권 학교의 정보 부족으로 인한 대학 진학의 어려움과 부족한 정부 지원 및 환경적 어려움을 토로했다.


또한 사회적 냉대와 편견에도 불구하고 학업의 기회를 놓지 않도록 하는 사회적 분위기와 지원이 필요함을 이 예비후보자에게 설명했으며, 사회적 편견으로 인한 고립감과 부족한 정부 지원으로 생기는 급식 문제 해결 등 이 예비후보에게 현실적인 지원이 가능할 수 있는 방법을 마련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이병배 예비후보는 “학업을 중단하는 일이 없도록 비제도권 학교의 현실적인 어려움에 관심을 기울이겠다”며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의 고민을 가까이에서 경청하고 공감하면서 현실적인 문제를 점차적으로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노력하겠다”고 답변했다. 


아울러 “일반학교와 동일한 대학 진학 정보공유를 통해 비제도권 학교의 학생들도 대학 진학을 위한 고른 선택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교육 당국과 협의하여 문제점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6709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병배 평택갑 예비후보, 학교 밖 청소년과 간담회 가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