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수질측정센터 구축해 평택시 탄탄한 수질관리체계 만들겠다”

 

김현정 예비후보.jpg

▲ 더불어민주당 김현정 국회의원 예비후보

 

최근 화성시 소재 사업장의 위험물질 유출로 정부 수질관측센터 유치를 통한 안정적인 수질관리체계 구축이 주된 과제로 떠오른 가운데, 김현정 국회의원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 평택을)는 “정부와 지자체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수질측정센터 설치를 통해 탄탄한 평택시 수질관리체계를 만들겠다”고 공약했다.


평택시에 따르면 지난 10일 화성시 양감면 요당리에 위치한 ㈜케이엔티로지스틱스 사업장 저장시설 화재로 인해 평택시 청북읍 일대 하천이 오염됐음을 확인했다. 이에 따라 평택시는 방제용역업체 굴삭기 3대를 비롯한 응급장비를 동원해 청북읍 백봉리 등지에 방제둑을 긴급 설치했다. 

 

김현정 예비후보2.jpg

▲ 평택시가 하천 오염을 막기 위해 청북읍 일대에 설치한 방제둑

 

또한 송탄소방서와 함께 모래주머니, 오일붐, 흡착포 등으로 위험물질 오염을 차단했으며, 평택시는 11일 오전 5시부터 오염수 처리 작업을 시작했다.


김현정 예비후보는 “지난 9일 화성시 소재 사업장의 위험물과 저장시설 화재로 인해 관리천이 7.4km에 걸쳐 파랗게 오염되는 일이 벌어졌다”며 “더불어민주당은 시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평택시와 함께 방제둑 추가 설치와 오염수 처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김 후보는 “평택시를 가로지르는 관리천과 안성천 등의 상수원보호구역 관리를 강화하고, 평택호의 수질 개선을 통해 평택 시민의 안전과 건강을 책임지겠다”고 강조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8413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민주당 김현정 예비후보, ‘정부 수질측정센터 유치’ 공약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