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지속대학 수강생 92명 중 70% 이상 출석률 보인 40명 학사모 써 

 

지속협 졸업식.png

 

평택의 유일한 유네스코 지속가능발전교육(ESD) 공식 프로젝트로 인증받은 2023년 제8회 평택시지속가능발전대학에 참여한 92명 중 40여 명이 6개월 여정 끝에 학사모를 썼다.

  

평택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이하 평택지속협)는 지난 19일(화) 오후 7시 평택대학교 제2피어선빌딩 6층에서 제8회 평택시지속가능발전대학(이하 지속대학)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날 졸업식에는 지속대학 수강생과 기존 지속대학 선배, 협의회 위원, 평택대학교 지도교수 등 70여 명과 정장선 시장, 지속대학 4기(2019년) 졸업생인 최선자 시의원이 참석해 수강생들의 졸업을 축하했다.


졸업생들은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에 대한 전문가 강의를 듣고 주요 이해관계자와 토론 시간을 함께하며 지속가능발전목표와 가치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시상식에서는 ▶시장상: 조원임 ▶시의회의장상: 김경아·류남숙 ▶국회의원상: 김도현·정태원·허보현·김지운·유지혜·곽민승 ▶평택지속협 회장 표창장: 권춘희·김주석·백현정·우정옥 수강자가 표창장을 받았다.


김덕일 상임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최근 SDGs와 ESG, ESD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지속대학에 100여 명에 육박하는 시민이 신청했다”며 “오늘 졸업하시는 40명은 지속대학 수강생 92명 중 70% 이상의 출석률을 보인 열정이 가득하신 졸업생이자, 평택지속협 위원으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을 얻으신 분들이다. 다시 한번 졸업을 축하한다”고 말했다.


지속대학 최연소 수강생인 김지운(만 17세), 유지혜(만 17세), 곽민승(만 17세) 학생은 늦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70%의 출석률을 달성해 평택지속협 상임회장 특별상과 상임회장이 개인적으로 준비한 슈퍼오닝 쌀을 부상으로 받았다.


한편 평택시와 평택대학교가 협력하여 진행하는 지속대학은 유네스코 ESD 공식 프로젝트로 인증받은 평택의 유일한 프로그램으로, 2015년 유엔(UN)총회에서 결의한 17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를 평택에 맞춰 실천할 수 있도록 시민의 역량을 기르고 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4516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지속협, 제8회 지속가능발전대학 졸업식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