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2(일)
 
정신장애인과 함께 제주 힐링 워크숍 후원으로 추진
 
 
 
이은우.jpeg
▲ 지난 4정신장애인과 친구되기 전주문화기행
 
  평택시에서 정신장애인들과 심신 회복이 필요한 담당 사회복지사들이 함께 하는 여행이 추진되고 있다.
 
 ()평택사회경제발전소(이사장 이은우)가 운영하고 있는 정신장애인 사회복귀시설인 어울림과 해피하우스에서 생활하고 있는 정신장애인들과 사회복지사, 자원봉사자들이 오는 71()부터 3()까지 23일간 제주도로 워크숍을 겸한 여행을 떠난다.
 
 이번 워크숍은 다른 장애보다 사회적 편견과 차별이 심한 정신장애인에게 여행을 통한 사회적 경험과 소통의 기회를 주고, 담당 사회복지사에게는 지친 심신을 재충전할 목적으로 추진된다.
 
 또한 비행기 타고 여행이 소원인 정신장애인들의 꿈을 이뤄주면서 스스로 삶의 주인이라는 생각을 갖고 적극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하여 열리게 된 것이다.
 
 제주 여행은 정신장애인 8, 사회복지사 3, 쌍용차 해고노동자 등 자원봉사자 4명이 참여할 예정이며, 여행경비는 시민들의 십시일반 후원으로 추진되고 있다.
 
 후원에 참여하고 싶은 시민과 단체는 평택사회경제발전소(031-658-7633)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 2012124100여명의 시민들이 창립발기인으로 참여하여 창립총회를 개최하고 활동을 시작한 평택사회경제발전소는 창립 이후 그동안 더불어 사는 평택을 가꾸어가는 시민들의 힘을 새롭게 모아 나가면서 협동과 나눔, 소통을 통해 지역사회의 변화와 발전을 이끌고 있다.
 
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1339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사)평택사회경제발전소 “아름다운 동행 함께 해주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