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2(일)
 
다이어트 식품.jpg
보리
 
 보리밥은 적은 양을 먹어도 천천히 씹게 되어 금방 포만감을 느끼며 소화시간이 길다. 보리자체가 지방축적을 억제해 비만을 방지하며 비타민, 무기질,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해 건강에도 좋다.
 
고구마
 
 대표적인 탄수화물 음식으로 감자보다 다이어트에 좋다. 감자가 열량이 더 낮지만, 식후 혈당 및 혈중 인슐린 증가폭이 고구마보다 커서 복부비만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인슐린 분비가 적은 고구마가 체지방을 감소시키는데 효과적이며 요리한 것보다 생으로 먹는 것이 수분함량이 많다.
 
두부
 
 두부는 미국에서 살이 찌지 않는 치즈라 불릴 정도로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는다. 두부의 칼슘은 뼈를 튼튼하게 하며 긴장을 풀어주어 다이어트 스트레스를 이기는데 도움을 준다. 단백질과 지방흡수율이 95%나 돼 다이어트로 부족하기 쉬운 칼슘과 단백질을 적은 양으로 해결해 준다. 사포닌 성분은 체지방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며 풍부한 아미노산은 근육량을 유지시켜 요요현상을 방지한다.
 
된장
 
 쌀을 주식으로 하는 우리에게 모자라기 쉬운 필수아미노산인 리신이 많아 식생활의 균형을 잡아준다. 된장의 지방성분은 대부분 불포화 지방산 형태로 콜레스테롤 함유량이 낮으며 나쁜 콜레스테롤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준다. 비만은 물론 변비예방에도 좋다.
 
콩나물
 
 지방은 거의 없고, 섬유소가 많다. 비타민 또한 많이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로 부족해질 수 있는 영양분을 보충해준다.
 
호박
 
 각종 비타민과 철분, 칼슘이 들어있어 다이어트로 나빠지는 피부를 윤기 있게 해준다. 펙틴이 들어있어 이뇨작용을 도와주고 부기를 빼준다.
 
버섯
 
 비만을 막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건강식품. 수분이 90% 이상이고 열량이 낮으며 고단백이면서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다. 변비를 막아주는 베타글루칸, 혈중 콜레스테롤을 떨어뜨리는 구아닐산 등이 함유되어 있다.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5383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웰빙 다이어트 식품” 알아두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