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2(일)
 
궁합음식.png
1. 옥수수와 우유
 
 옥수수는 탄수화물과 지방이 주성분으로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의 질이 많이 떨어지며 특히 라이신이 절대 부족하다. 반면 우유엔 8가지 필수아미노산이 고루 들어 있고 그 중 라이신과 트립토판이 풍부하다. 그래서 콘플레이크를 우유에 말아먹는 것은 매우 적절하다.
 
2. 감자와 치즈
 
 감자는 뜨거울 때 으깨서 우유, 설탕, 소금을 섞어 만드는 메쉬드(meshed)포테이토가 맛이 좋고 영양 성분의 균형도 우수하다. 치즈는 우유 단백질 발효식품으로 단백질과 지방이 각각 27%37%가량 들어 있고 고열량 식품이면서도 소화가 잘 된다. 치즈는 비타민 A, B1, B2, B3 등과 칼슘과 인이 풍부해 비타민C와 무기질이 많이 함유된 감자와 어울리면 상호 보완이 된다.
 
3. 된장과 부추
 
 콩을 발효시킨 된장은 소화흡수가 매우 잘 되지만 소금의 함량이 많고 비타민 AC가 부족한 게 단점이다. 부추는 칼륨 함량이 높아 나트륨을 낮춰주고 된장에 부족한 비타민 AC를 보강해준다.
 
4. 돼지고기와 표고버섯·새우젓
 
 돼지고기는 단백질과 비타민 B가 풍부한 반면 콜레스테롤이 많다. 성인병 걱정을 줄이려면 표고버섯이 좋다. 비타민 DE, 레시틴 성분이 콜레스테롤의 체내 흡수를 막아주기 때문이다. 또 새우젓은 단백질분해효소와 지방분해효소가 다량 함유돼 기름진 돼지고기의 소화를 도와준다.
 
5.토마토와 우유
 
 토마토는 비타민 A, B1, B2, B6, C, K 등 다양한 비타민을 갖고 있는 데 반해 열량은 100g14에 불과하다. 토마토의 비타민K는 우유 속의 칼슘 흡수를, 우유의 유지방은 토마토의 유용한 성분의 흡수를 서로 돕는다.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7507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름철, 몸에 좋은 궁합음식 알아두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