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3(월)
 
매달 셋째 주 토요일 "장롱 속 물건 이웃과 함께 나눠요!"
 
알뜰장터.jpg
 
 지난 18일(토) 평택시청 앞 광장(남부), 이충분수공원(북부), 안중현화공원(서부)에서 평택시와 평택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평택의제21)가 주최한 알뜰나눔장터가 올해 처음으로 열려 많은 시민들이 찾았다.
 
 지난 2004년 개장한 알뜰나눔장터는 해마다 2만여 명이 참여하고 3만여 점의 물품이 거래되는 등 시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평택시와 평택의제21은 시민 참여의 폭을 넓히기 위해 종이접기, 풍선 만들기, 클레이아트, 팬시우드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부스와 함께 자전거 무상 수리 부스도 운영하고 있어 시민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오는 5월 10일(일)에도 평택환경축제와 함께 알뜰나눔장터가 시청 앞 광장에서 1시부터 열린다. 다음 알뜰장터는 5월 16일(토) 열릴 예정이며, 올해에도 매달 셋째 주 토요일마다 권역별로 알뜰장터가 열린다.
 
알뜰장터2.jpg
 
 평택의제21 오민정 사무국장은 “사용하지 않고 집안 깊숙이 숨어 있는 물건들을 '알뜰나눔장터'에 가지고 나와 이웃들과 함께 나누면 좋겠다"며 "시민 여러분들께서도 좋은 물건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알뜰장터에 많은 관심을 바라며, 물품 구입 이외에도 체험 프로그램과 공연 등 많은 볼거리를 즐길 수 있는 주말 나들이를 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평택의제21(☎ 031-658-4144)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안연영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3055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 남부·북부·서부 알뜰장터 성황리에 열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