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1(수)
 
엄격한 심사 거쳐 40명 선발 “총 4천만원 수여”
 
 
선도장학재단.JPG
▲ 장학증서를 전달하고 있는 강지식 지청장
 
 평안(平安) 밀레니엄 선도장학재단(이사장 이보영)은 6월 27일(목) 오전 11시 수원지방검찰청 평택지청 2층 대회의실에서 올해 들어 두 번째로 평택·안성지역 장학생들에 대한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했다.
 
 이날 수여식에는 강지식 수원지방검찰청 평택지청장과 이보영 평안밀레니엄 선도장학재단 이사장, 장학생 40명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선도장학재단2.JPG
▲ 장학증서를 전달하고 있는 이보영 이사장  
 
 선발된 장학생들은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타의 모범이 되는 관내 30개 고등학교 교장(동일공업고등학교 등 평택지역 21개교, 가온고등학교 등 안성지역 9개교)들이 추천한 학생으로, 장학재단 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40명을 선발, 1인당 100만원, 총 4,0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이보영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평안장학재단은 2000년 설립이후 1,857명에게 16억7백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며 “청소년들이 학업에 전념하여 지역사회 발전과 더 나아가 국가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선도장학재단3.JPG
 
 강지식 수원지방검찰청 평택지청장은 격려사에서 ‘세상은 고난으로 가득하지만, 고난의 극복으로도 가득하다’라는 헬렌 켈러의 말을 인용하면서 “따뜻한 응원을 마음에 담아 평택·안성지역을 빛내는 인재로 성장하여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사람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격려했다.
 
 한편 장학증서 수여식에 앞서 강지식 지청장은 장학재단에 장학금을 출연하는 등 재단에 공이 많은 이사(광동제약 김광희 이사, 원 인터내셔널 원유중 이사)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9246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안밀레니엄 선도장학재단, 평택·안성 장학생 장학금 수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