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2(목)
 
국내 도급 20위권 이내 대형건설사 포함한 컨소시엄 응모
 
 
평택호관광단지.jpg
▲ 평택호관광단지 조감도 
 
 평택호관광단지 민간투자사업 제3자 제안재공고에 대한 1단계 서류 제출기간이 지난 3월 6일자로 마감됐다.
 
 평택시에 따르면 마감일인 6일 국내 도급순위 20위권 이내 대형 건설 A사 등이 포함된 컨소시엄인 ㈜평택호관광단지(가칭)가 제안서(1단계 서류)를 평택시에 접수했다.
 
 이번에 접수된 1단계 서류는 참여 구성원들의 자격 능력 구비 서류이며, 시는 충족 여부를 심사한 후 1단계 서류 평가를 통과한 경우에 한하여 2단계 서류를 오는 3월 27일까지 제출받는다.
 
 2단계 서류는 설계 및 시공, 수요부문, 사업수행 역량 및 재원조달 등 좀 더 구체적인 자료들로 작성되며, 전문기관의 평가를 통하여 요건이 충족될 경우 우선협상대상자로 지정한다.
 
평택호관광단지2.jpg
 
 평택호관광단지는 총사업비 1조5천억 원을 투자해 4계절형 워터파크, 주제식물원, 특급 호텔과 명품 콘도 등을 설치하여 바다와 호수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서해안 관광메카로 조성하는 사업이다.
 
 시 관계자는 “평택의 신성장 동력 사업인 평택호관광단지 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사업이 완료되면 수도권 최고의 관광단지이자 주한미군, 관광객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관광단지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13년 SK건설컨소시엄으로부터 제안서를 접수받아 이듬해 적격성조사를 통과하고 민간투자사업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2015년 12월 ‘제3자 제안공고’를 시행하였으나 응모자가 없어 지난해 10월 27일부터 민간투자사업 사업시행자 모집을 위하여 재공고 한 바 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7724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평택호관광단지 민간투자사업 제안서 접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