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태국, 스위스 등 17개국 33명 주한 외국대사 참석
 
 
외국대사.jpg
 
 평택시(시장 공재광)가 역동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시를 널리 홍보하기 위해 8월 17일(수) 주한 외국대사 및 사절단을 초청해 평택시 대규모 개발현장과 해군2함대를 둘러보는 시티투어를 실시했다.
 
 시티투어에는 태국, 필리핀, 스위스 등 17개국 33명의 주한 외국대사와 가족, 사절단, 외신기자 등이 참석했다.
 
외국대사2.jpg
 
 주한외국대사들은 오전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실시된 환영식 참석을 시작으로, 세계 최대 규모의 투자현장인 삼성반도체 평택단지 현장과 LG전자를 방문했다. 오후에는 천안함이 전시되어 있는 해군2함대와 평택항을 견학하는 것으로 일정을 마무리 했다.
 
 이날 환영식에서 공재광 시장은 “평택시는 평택항과 사통팔달의 교통망, 고덕 삼성 산단 등 전국에서 가장 많은 산업단지 개발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기업하기 좋은 도시”라고 소개하며, “세계가 주목하는 평택에서 오래도록 간직될 아름다운 추억 많이 담아 가시기 바란다”고 인사를 전했다.
 
외국대사3.jpg
 
 사절단을 대표해 필리핀 Raul S. Hernandez 주한대사는 “전자·반도체 강국 대한민국 평택에 와서 삼성반도체 평택단지와 LG전자를 방문하게 되어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면서, “초청해 준 공재광 평택시장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특히, 이날 외국 사절단들은 해군2함대 내 전시된 천안함 견학에 큰 관심을 보였으며, 일부 사절단들은 평택항에서 선적을 기다리는 많은 수출 차량을 보며 놀라움을 표했다.
 
 한편, 이날 외국사절단 일행은 초청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공재광 시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기도 했다.
 
 서태호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1499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주한 외국대사 및 사절단 초청 시티투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