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7(화)
 
52표 가운데 34표 획득해 1차 투표에서 당선 확정지어
 
 
최호 의원.jpg
 ▲ 대표의원으로 선출된 최호(가운데) 의원 
 
 경기도의회 최호(새누리, 평택1) 의원은 지난 20일 오전 11시 경기도의회 소회의실에서 열린 새누리당 의원총회 선거에서 제9대 후반기 대표의원으로 선출되었으며, 염동식 의원은 부의장으로 선출되었다.
 
 이날 선거에서 최호 의원은 새누리당 소속 도의원 52명 가운데 34표를 획득해 1차 투표에서 새누리당 대표의원 선출을 확정지었다. 최 신임대표는 평택시 제1선거구에서 당선되었으며, 지방재정연구회, 전반기 수석대변인 등을 거쳤다.
 
 아울러 새누리당 부의장 후보로 단독 입후보한 염동식 도의원은 찬성 47, 반대 4, 기권 1표로 부의장에 선출되었다. 염동식 신임 부의장은 평택시 제3선거구에서 당선되었으며, 경기항만발전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장을 지냈다.
 
 동료 의원들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아 선출된 후반기 최호 새누리당 대표의원은 많은 현안들을 풀어나가기 위해 더불어민주당과 함께 협치의 정치를 펼쳐나가겠다후반기 의회에는 새누리당의 정책이 반영되는 연정의 틀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의회는 77일부터 719일까지 13일간 제312회 임시회를 개회하며, 회기 동안 의장·부의장 선거 및 상임위원장 선거, 상임위원 및 특위위원 선임, 2016년 행정사무감사 시기 및 기간결정과 함께 조례안 등 안건을 심사할 예정이다.
 
서태호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9911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기도의회 새누리당, 최호 대표의원·염동식 부의장 선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