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평택시, 보행지킴이 위촉장 및 표창장 수여식 개최
작성일 : 19-03-13 16:10    
오희홍 단장 “교통안전 교육 통해 안전한 평택 만들 터”
 
 
보행지킴이.jpg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13일 시청 통합방위상황실에서 보행지킴이 위촉장 및 표창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오희홍 보행지킴이 단장을 비롯한 회원 20여명과 정장선 시장, 오명근 도의원, 양미자 평택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참석한 가운데 피선화 회원 외 4명에 대해 신규회원 위촉장을 수여했다.
 
 아울러 ▶평택시장상: 김수정 ▶경기도의회 의장상: 김진수, 이지혜 외 1명 ▶평택교육장상: 오희홍 외 3명 등 보행지킴이 활동에 공로가 많은 9명에 대해 표창장을 수여했다.
 
 오희홍 단장은 “지속적인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해 더욱 안전한 평택과 시민이 살기 좋은 평택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정장선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평택시의 경우 2017년, 2018년도 어린이보호구역 내 어린이 교통사고가 5회 발생했다”며 “2019년도에는 어린이 교통사고 발생을 줄이기 위해 보행지킴이의 안전교육에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란다”고 요청했다.
 
 한편, 보행지킴이는 보행문화 개선을 위한 캠페인 추진 및 관내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동영상, 사진 등 다양한 자료를 활용하여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을 하고 있으며, 지난 한 해 동안 41개교 221회의 수업을 통해 평택시 보행환경 문화개선 등 교통문화 전반에 발전계기를 마련하는 뜻깊은 활동을 하고 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Copyright ⓒ 평택자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