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국세·지방세 감면 및 연장근로 한시적 허용 요청
 
 
평택상의 코로나.jpg
 
 평택상공회의소(회장 이보영, 이하 평택상의)는 지난 2일 코로나19 피해기업을 위한 지원 대책을 정부에 건의했다고 밝혔다.
 
 평택상의는 건의문을 통해 “기업경기의 침체, 소상공인의 매출 감소, 자동차 생산 기업의 손실, 평택항의 여객운송 중단 등 평택지역 기업들의 직간접적 피해로 인해 정부의 지원 대책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긴급 지원 방안으로는 ▶피해기업 자금 확대 및 지원 대상 확대 ▶정부 정책 자금 추가 금리 인하 및 만기 연장 ▶국세 및 지방세 감면 ▶4대 보험료 납부 유예 ▶국공유지 임대업체 임대료 인하 및 임대료 납부기간 연장 ▶마스크, 손 소독제 등 감염예방 용품 기업 우선 지원 ▶기업의 생산 손실 최소화를 위한 연장근로(주 52시간 이상) 한시적 허용 등을 요청했다.
 
 평택상의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기업과 시민들이 지역 및 가계경제를 우려하고 있다”면서 “우리 사회에 미칠 파장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정부의 실질적인 기업지원 정책이 추가로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상의는 코로나19로 인한 기업의 경제적 손실과 관련한 피해조사를 실시했으며, 정부 및 지자체의 지원 내용을 알기 쉽게 취합하여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등 기업과 지역경제를 지원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원승식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1246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상공회의소, 정부에 코로나19 피해기업 지원 대책 건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