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평택시 진위면, ‘사랑 나눔 트럭’ 사업 실시
작성일 : 21-08-27 13:07    

LG이노텍과 진위면행정복지센터 직원들 생필품 후원


진위면 트럭.jpg

 평택시 진위면(면장 김상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정란)는 지난 26일 관내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사랑 나눔 이동 트럭’ 사업을 진행했다. 

 이날 진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시장을 이용하기 어려운 교통 소외마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식료품과 생필품을 실은 트럭을 이동해 거동불편 어르신들이 무료로 장을 볼 수 있도록 도왔다.

 이번 찾아가는 ‘사랑 나눔 이동 트럭’ 사업은 이러한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관내 기업체인 LG이노텍과 진위면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의 생필품 후원으로 진행됐으며, 김, 계란, 식용유, 라면, 찌개 등의 식료품과 샴푸, 비누, 세제, 치약, 휴지, 마스크 등의 생필품을 트럭에 싣고 어르신들의 집 앞까지 찾아갔다.

진위면 트럭2.jpg

 그동안 대상 지역 어르신들은 근처에 마트와 시장이 없어 배차 간격이 2시간 소요되는 마을버스를 이용하는 등 식료품과 생필품을 구입하는데 큰 불편을 겪어 왔다. 

 김정란 민간위원장은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이 집 앞에서 장을 보면서도 힘들어 하시는걸 보면서 그동안 겪었을 불편함에 마음이 아팠다”며 “이번 시범 사업을 시작으로 진위면 모든 마을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사업을 확대해 가겠다”고 밝혔다.

 김상회 진위면장은 “진위면 지역의 특성에 맞게 특화된 ‘사랑 나눔 이동 트럭’ 사업을 주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면서 “항상 진위면 복지를 위해 힘써주시는 진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물품 후원으로 사업에 함께 참여한 LG이노텍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평택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을복지계획 시범사업으로 선정됐다. 주민주도로 지역사회 복지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매월 1회 4차에 걸쳐 추진될 예정이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Copyright ⓒ 평택자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