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평택시 비전1동,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위한 협약 체결
작성일 : 19-04-11 14:47    
㈜에스티환경, 취약계층 집 청소 및 방역·소독 재능기부
 
 
비전1동 주거환경.jpg
 
 평택시 비전1동(동장 한명환)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에스티환경(대표 김성환)에서는 지난 10일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비전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청소 등 후원 활동을 하면서 자체 활동만으로는 전문성과 효율성이 떨어져 ㈜에스티환경와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비전1동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에게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여 삶의 질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 내용은 비전1동 맞춤형복지팀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복지사각지대의 주거환경 취약계층을 발굴하고 ㈜에스티환경과 연계하여 집 내·외부 청소, 전염병 예방을 위한 방역 및 소독을 실시해 취약계층 주거환경을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오는 5월 관내의 주거환경 위기에 놓인 2가구를 대상으로 청소와 소독을 무료로 지원하며, 취약가구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체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에스티환경은 수방자재도 다량 보유하고 있어 관내 수해 발생 시 긴급 복구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한명환 동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을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할 수 있게 되어 안심이 된다”며 “㈜에스티환경의 김성환 대표님께 감사드리고, 보다 더 민관협력 체계를 다양하게 구축하여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주)에스티환경은 10년 전부터 평택시의 저소득층 및 자연부락의 경로당을 대상으로 청소·방역·소독 재능기부를 지속했으며, 수해지역 복구 및 살균소독 등 다방면에서 정기적인 재능기부를 통해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Copyright ⓒ 평택자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