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신년사] 평택시의회 이해금 산건위 부위원장 “시민 위해 봉사할 터”
작성일 : 19-01-08 16:31    
“더욱 낮은 자세로 시민 위한 의정활동 펼치겠습니다”
 
 
이해금 의원 신년사.JPG
▲ 평택시의회 이해금(비전1·2) 산업건설위원회 부위원장 
 
 존경하는 49만 평택시민 여러분. 산업건설위원회 부위원장을 맡고 있는 ‘생활 속의 봉사자’ 이해금 의원입니다.
 
 2019년 황금돼지의 기해년에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리기 위하여 저는 새해 첫날 아침 평택호에서 수많은 시민 분들과 해맞이 행사를 함께 했습니다. 큰 복과 재물이 넘쳐나는 황금돼지해의 첫 번째 해돋이를 시민 분들과 함께 하여 더욱 의미가 있고 각오를 새롭게 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무술년이었던 지난 2018년에는 평택시와 평택시의회의 새로운 출발이 있었고, 시민 분들께서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듬뿍 베풀어 주셨습니다. 여러분들의 아낌없는 조언은 제가 시민 여러분들의 뜻을 담아 의정활동을 하는데 크나 큰 도움이 되어 기해년 의정활동의 나침반이 되었습니다.
 
 지난 한해는 지속된 경기침체, 그리고 고용불안과 소득의 양극화 심화, 청소년 실업률의 증가와 가계부채의 증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쟁력 저하로 인해 우리 시민들에게 큰 고통을 주었고, 또 기해년에도 어느 정도는 그 고통이 지속될 전망을 보여주는 경제지표들이 많이 나와 무거운 마음으로 기해년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외에도 시민 여러분들께서 여러 가지 어려움 속에 고군분투하시게 하여 의원의 한사람으로서 더욱 더 노력을 경주해야 함을 절실히 느끼게 되었습니다.
 
 물론 우리 시는 고덕 삼성반도체 제2캠퍼스의 조성과 고덕 국제신도시의 조성기간 단축, 브레인시티 사업 등에 박차를 가하고 있고, 또한 주한미군기지 이전사업의 순조로운 진행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시민 분들의 힘들고 어려운 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호재가 있습니다. 산업건설위원회의 부위원장으로서 지역경기의 활성화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모든 수단과 방법을 찾아 우리 시의 경기 회복에 도움이 될 역할 수행에 앞장서겠습니다.
 
 지난 11월부터 31일간의 행정사무감사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우리 시의 1조6,623억원의 예산을 시민들에게 가장 필요한 부분이 무엇인지 면밀히 검토하여 효율적으로 배분하였고, 우리의 소중한 세금이 전시성 또는 선심성 사업에 낭비되지 않도록 깊이 있게 심의하여 신뢰받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했습니다.
 
 제8대 평택시의회에 입성한지도 어느덧 6개월이 지나가고 있고 크고 작은 의정활동으로 바쁘게 지난 2018년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지난 해 8월에는 비전1동 주민센터에서 시도 19호선 도로확장포장공사 민원해결을 위한 주민 간담회를 주관하여 상습정체구간을 해소하고 주요간선도로망을 연결하여 시민에게 교통 편의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하였습니다.
 
 아울러 로컬푸드직매장과 관련 피해를 입은 농가의 구제방안을 마련하는 동시에 생산농가에는 판로 확보와 소득증대를, 소비자에게는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여 로컬푸드가 시민들의 생활 속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추진하였고, 평택시의회 7분발언을 통하여 미군부대에서 불명의 폐수가 유출되었던 사고로 인하여 환경부로부터 평택시가 벌금처분을 받게 된 사건을 공론화하여 추후 주한미군 당국과 외교부의 SOFA 담당부서 등과 재발방지를 할 수 있도록 우리 시가 적극적으로 대응을 하도록 제안한 바 있습니다.
 
 지난 11월에는 미국 뉴저지주 존슨 하원의원, 펠리세이즈팍 이종철 부시장과 면담을 통해 펠리세이즈팍과 자매도시 결연 추진, 평택농악의 해외진출, 농산물 수출 판로 등 국제교류의 초석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이외에도 시민의 생명과 건강보호를 위하여 평택시 응급의료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하여 자동제세동기 구입 및 비치는 물론 자동제세동기의 사용법과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에 필요한 교육, 그리고 응급실의 기능강화 및 지역 내 응급의료기관의 육성 등 응급 의료의 제공에 필요한 사항을 조례에 포함시키는 등 시민들을 위한 많은 일들을 인정받아 감사하게도 시사연합신문사에서 진행된 제5회 대한민국 행복나눔봉사 대상 시상식에서 기초단체 행복매니페스토상을 수상했습니다. 앞으로 시민을 위한 봉사의 마음을 더욱 크게 갖고 의정활동을 적극적 하라는 의미로 받아 들여 더욱 낮은 자세로 임하도록 하겠습니다.
 
 향후 평택지역사회 발전과 화합을 위하여 어려운 이웃을 위해 항상 봉사하여 시민이 행복하게 살고 싶은 평택이 되도록 초심을 잊지 않고 시민의 입장에서 노력하는 시의원이 되겠습니다. 2019년 기해년 새해에도 가정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정리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Copyright ⓒ 평택자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