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평택시 지산동, “사랑이 넘치는 지산동 만들기 사업” 추진
작성일 : 16-02-04 13:38    
정연자 동장 시민 위한 다양한 특성화사업 추진
 
 
지산동 추진.JPG
 
 평택시 지산동주민센터(동장 정연자)는 시민의 눈높이에서 감동을 줄 수 있는 시책추진으로 사람중심 복지도시 평택을 만들기 위해 지역실정에 맞는 다양한 특성화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에 추진하는 특성화 사업은 주민자치위원회 등 7개 단체와 협력하여 행복한 동행이라는 슬로건으로 홀로 사는 어르신 지킴이 운영, 출산의 기쁨 함께 나누기, 홀로 사는 어르신 떡국 떡 나눠주기, 관내 경로당 자매결연 봉사, 불우이웃돕기, 사랑의 김장 나눔 등 5개 분야 사업을 선정해 연중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먼저, 지산동 7개 단체협의회주관으로 부양의무자로부터 단절된 저소득 홀몸어르신에 대해 지역단체와의 연계시스템을 마련해 각 단체가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후원자로서 돌보미 역할 하는 행복한 동행홀로 사는 어르신 지킴이 운영 사업과 새마을부녀회 주관으로 홀로 사는 어르신 떡국 떡 나누기를 통해 나눔의 기쁨을 함께 한다.
 
 또한 지산동 바르게살기위원회에서는 출생신고 시 기념품(손수건) 및 축하메시지를 전달해 소중한 아기의 탄생을 축하하는 출산의 기쁨 함께 나누기사업과 생활불편사항 처리, 말벗하기 등을 통한 어르신들의 소외감 및 상실감을 해소함으로서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관내 경로당 자매결연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11월중 새마을지도자에서는 홀로 사는 독거노인을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눔을 통한 이웃사랑을 실천할 예정이다.
 
 정연자 지산동장은 시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 시민의 눈높이에서 감동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특성화사업들을 추진해 사람중심 복지도시 평택을 만드는데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안연영 기자 ptlnews@hanmail.net
 
[Copyright ⓒ 평택자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