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장선 시장, 추석 맞아 전통시장 상인들과 소통의 시간 가져

경기침체로 인한 어려움 겪고 있는 상인 격려하면서 현안 사항 점검

입력 : 2025.09.30 17:37
이메일 글자확대 글자축소 스크랩


정시장 추석.jpeg

안중시장 상인들과 간담회를 하고 있는 정장선(좌측 두 번째) 시장


정장선 평택시장은 지난 9월 26일부터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민생 경제를 살피고 상인들을 격려하기 위해 관내 전통시장을 방문 중이다.


정 시장은 26일 서정리시장, 27일 안중시장, 10월 1일 통복시장, 10월 2일 송탄시장과 국제중앙시장을 차례로 방문해 경기침체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면서 사업 현장을 살폈으며, 상인회와의 간담회를 통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현안 사항을 점검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


평택시는 올해 전통시장 환경개선 공모사업인 ▶서정리시장 노면정비사업 ▶통복시장 고추전거리 아케이드 설치사업 ▶송탄시장 전기안전시설 개선사업 등을 통해 쾌적한 전통시장 환경을 조성하고 안중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국제중앙시장은 26년 노후간판 및 조형물 설치사업 공모를 추진하고 있다.


정장선 시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시민들께서 저렴한 가격에 양질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하실 수 있도록 쾌적하고 편리한 전통시장 환경조성에 시의회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는 추석 연휴 기간 중 전통시장 주변 도로 주정차 단속 유예,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 행사 등 전통시장 소비 진작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추진하고 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 평택자치신문 & www.ptlnews.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장선 시장, 추석 맞아 전통시장 상인들과 소통의 시간 가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