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4(일)
 

평택항 통계연감.jpg

▲ 2023년도 평택항 통계연감 표지

 

경기평택항만공사(사장 김석구)는 평택항 이용 고객의 지속적인 맞춤형 항만 통계 제공 및 공유를 위해 ‘2023년도 평택항 통계연감’을 발간했다.


통계연감 발간은 평택항 항만 이용 고객의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 공유 요구에 부합하는 맞춤형 통계자료를 제공하고, 체계적인 물동량 파악을 통해 항만공사의 전문성 확보와 평택항 활성화 전략 수립 자료로 활용하기 위한 평택항 항만물류 통계 고도화 사업의 일환이다.


2023년도 평택항 통계연감은 해양수산부 통합 해운항만물류정보시스템(Port-MIS)과 평택지방해양수산청, 관세청, 자체 수집 통계자료 등 다양한 출처에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활용하여 한 해 동안의 물동량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평택항의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주요 내용은 ▶전국항 운영 현황 ▶평택항 총화물 처리 실적 ▶평택항 컨테이너 처리 실적 ▶평택항 자동차 처리 실적 ▶평택항 카페리선 수송 실적 ▶평택항 선박 입항 현황 ▶평택항 개괄 ▶평택항 관련 참고 자료 등 총 8장으로 구성됐다.


또한 한국무역통계진흥원(원장 김광호)과의 협업을 통해 평택항 주요 품목인 천연가스, 곡류, 자동차와 냉장·냉동 화물 물동량에 대해서도 심층적으로 분석하여 그 결과를 추가했다.


이외에도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020년 1월부터 카페리선 여객 수송이 일시적으로 중단되어 실적이 없었으나 2023년 8월부터 여객 수송이 재개됨에 따라 이번 2023년 평택항 통계연감에 카페리선 여객 수송 실적을 반영했다.


경기평택항만공사 김석구 사장은 “평택항 통계연감이 평택항의 우수성과 경제성을 높이기 위한 기초자료로 널리 활용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성 증진과 고객 중심 항만통계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공사 월별 통계 자료를 활용하여 정보를 쉽게 이해 및 전달하기 위한 웹용 인포그래픽을 제작 중이며, 조만간 공사 누리집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통계연감은 공사 누리집(www.gppc.or.kr) 내 항만운영통계에 공개되어 있으며, 평택항에 관심 있는 누구나 통계자료를 활용할 수 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7942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기평택항만공사, 2023년도 평택항 통계연감 발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