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산하시설과 함께 34명 헌혈에 동참... 2020년부터 매년 헌혈 참여 

 

복지재단 헌혈.jpg

 

평택복지재단(이사장 최원용)은 지난 3월 7일 평택시가족센터,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평택북부장애인주간보호센터, 평택북부노인복지관, 평택북부노인주간보호센터, 팽성노인복지관, 팽성노인주간보호센터, 팽성장애인주간보호센터 등 산하시설과 함께 총 34명이 헌혈에 동참했다.


현재 헌혈의 원활한 수급을 위해서는 전국적으로 5일분 이상의 혈액 재고가 꾸준히 유지되어야 하지만 방학시즌인 동절기(1, 2월)와 하절기(7, 8월)에는 헌혈 참여자가 급격히 감소하면서 올해에는 혈액 수급 위기 단계가 심각(1일분 미만) 수준에 이르고 있다.


평택복지재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혈액 보유에 어려움을 겪던 2020년부터 사회문제에 기여하고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매년 헌혈에 참여하고 있다.


헌혈에 참여한 산하시설 한 직원은 “일부러 시간을 내서 헌혈에 참여하는 것이 쉽지 않지만 회사에 직접 헌혈차가 방문해 쉽게 헌혈에 참여할 수 있었다”며 “이번 첫 헌혈을 계기로 꾸준히 헌혈에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평택복지재단 관계자는 “헌혈 동참과 함께 헌혈증서를 기증받아 연말 백혈병 어린이 재단 등에 기부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며 “다양한 지역 사회공헌활동에 평택복지재단이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1319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복지재단, ESG 경영 실천 위한 헌혈캠페인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