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토양검정·분석 신청하면 비료 추천량 및 토양관리 처방서 발급

 

친환경농업관리실.JPG

▲ 평택시 농업기술센터 외경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본격적인 영농철에 앞서 안전한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한 토양검정의 중요성 홍보와 토양분석 및 퇴·액비 성분함량,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한 단백질 분석 등 과학 영농장비를 활용한 분석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토양검정을 신청하면 정확한 양분상태를 파악해 작물별 비료 추천량과 토양관리 처방서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 관행적으로 과다 사용하는 비료량을 줄여 경영비를 절감하고 고른 거름주기로 안전 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다.


토양분석을 원하는 경우, 필지의 4~5점을 표시한 후 겉흙을 걷어내어 논·밭은 15㎝의 깊이에서, 과수의 경우에는 뿌리 분포가 많은 쪽 30㎝ 깊이에서 시료를 채취한 후 이름, 주소, 필지 주소 등 정보를 작성하여 농업기술센터에 제출하면 14일 안으로 분석 결과 및 처방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토양검정 및 토양분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 환경축산팀(☎ 031-8024-4621)으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평택시는 지난 한 해 동안 토양분석 3,644건 외에도 가축분 퇴·액비 분석 413건, 쌀 품질관리실 422건, 농산물 안전 분석 1,261건 등 총 7,600여 건의 과학영농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여 안전 농산물 생산에 주력하고 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8940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고품질 쌀 생산 위한 서비스 무료 제공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