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KG그룹사로 새롭게 출발하며 분기 최대 판매 및 분기 매출 1조 돌파

 

쌍차 경영실적.jpg

▲ 쌍용자동차 평택공장 정문

 

쌍용자동차가 지난 2022년 판매 11만 3,960대, 매출 3조 4,233억 원 영업손실 1,120억 원 당기 순손실 601억 원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러한 실적은 내수와 수출 등 전반적인 판매 상승세와 함께 자구노력을 통한 비용 절감 효과 등으로 2021년 대비 손실 규모가 큰 폭으로 개선된 것이다.


판매는 뉴 렉스턴 스포츠&칸 등 제품개선모델은 물론 신차인 토레스 판매 상승세에 힘입어 지난 2021년 1분기 이후 8분기(2년) 연속 증가세를 기록하며 2021년 대비 34.9% 증가했다.


특히 지난해 4분기에는 기업회생절차 종결과 함께 KG그룹의 가족사로 새롭게 출발하면서 분기 최대 판매와 2018년 4분기(1조527억 원) 이후 16분기(4년) 만에 분기 매출 1조 원을 돌파했다.


또한, 손익실적은 판매 상승세와 함께 재무 안정화를 바탕으로 한 원가구조 개선과 판매 관리비 최적화 및 수익성 중심의 상품 구성 등 내부체질 개선을 통해 2021년 대비 손실 규모가 큰 폭으로 줄었다. 


연간 영업손실은 2021년 2,613억 원에서 1,120억 원으로, 당기순손실은 2,660억 원에서 601억 원으로 감소하며 기업회생절차 돌입하기 이전인 2018년 이후 최저 수준을 기록했다.


쌍용자동차 관계자는 “올해 신차(U100)와 상품성 개선 모델 출시와 함께 토레스 글로벌 론칭 및 신흥시장 진출 확대 등을 통해 판매 물량 증대와 재무구조를 개선 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원승식 기자 ptlnews@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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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 2022년 경영실적 ‘매출 3조 4,233억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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