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제2의 고향인 평택 발전 위해 2,100여 명 회원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웃을 배려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호남향우연합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뷰 강천원 회장 메인.JPG

▲ 지난 1월 29일 제9대 평택시호남향우연합회장으로 취임한 강천원 신임회장

 

지난 1월 29일 평택시호남향우연합회 제9대 신임회장으로 취임한 강천원 회장은 “호남향우연합회 2,100여 명 회원들과 함께 단결하고 화합을 이뤄 제2의 고향이자 삶의 터전인 사랑하는 평택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강 회장은 그동안 평택시북부지역기관단체협의회 회장, 평택북부위생단체협의회 회장, 평택한마음복지회 회장, 경기도장애인 역도연맹 회장, 송탄개발위원회 회장 등을 역임하면서 지역 발전, 지역경제 활성화, 장애인 생활스포츠 활성화, 장애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왔다. 지난 1월 30일 강천원 신임회장을 만나 ▶호남향우회 소개 ▶앞으로 추진할 중점 사업 및 목표 ▶임기 동안 하고 싶은 사업 계획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들었다. <편집자 말>

 

인터뷰 강천원 회장2.jpg

▲ 취임사를 하고 있는 강천원 신임회장

 

■ 강천원 신임회장 “지역사회에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겠습니다”


- 평택시호남향우연합회 제9대 회장 취임을 축하드립니다. 호남향우연합회는 어떤 단체인지?


현재 평택시에는 청북지회(회장 최재원, 사무국장 정대균) 회원 50명, 쌍용지회(회장 김정훈, 사무국장 권순조) 회원 73명, 향수지회(회장 서민영, 사무국장 손명국) 회원 42명, 안중지회(회장 성재경, 사무국장 김종현) 회원 77명, 평택지회(회장 오영식, 사무국장 조동인) 회원 240명, 송탄지회(회장 김선자, 사무국장 유순임) 회원 102명, 상록수지회(회장 박정갑, 사무국장 은규진) 회원 98명, 기아오토랜드(회장 조대원, 사무국장 박동규) 회원 1,420명 등 총 8개 지부에 회원 2,102명이 가입되어 있으며, 지난 2005년 연합해 평택시호남향우연합회를 출범시켰습니다. 


인터뷰 강천원 회장4.jpg

▲ 호남향우회기를 흔들고 있는 강천원 회장

 

호남향우연합회 초대 회장에는 문윤식 회장님, 2대 박장순 회장님, 3대 정몽채 회장님, 4대 윤봉남 회장님, 5대 이종태 회장님, 6대 임철수 회장님과 직전 김순구 회장님이 역임하셨으며, 9대 호남향우연합회는 회장인 저를 비롯해 조규선 수석상임부회장, 김귀선 상임1부회장, 홍걸 상임2부회장, 조석천 사무총장, 강정열 재무총장이 연합회를 이끌어 가게 되었습니다. 

 

비록 고향은 호남이지만 대부분의 회원들이 20~30년 이상을 평택시민으로 살아오셨기에 회원들과 함께 호남인이라는 긍지를 가지고 살기 좋은 평택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향우회원들의 작은 목소리도 존중하겠습니다”


- 앞으로 호남향우연합회가 추진할 중점 사업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역대 회장님들의 경륜과 경험을 경청하고 각 지회 회장님들과 항상 소통하겠습니다. 또 향우회원들 모두의 목소리를 경청할 것이며, 향우회원들의 작은 목소리도 존중하고 따르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특히 향우회 지회 및 각 부처별 조직력을 통해 지역사회에 나눔과 봉사를 지속적으로 실천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이웃을 배려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호남향우연합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무엇보다도 호남향우연합회의 재도약과 미래를 앞장서 챙길 계획이며, 젊은 향우회원 참여 확대를 통해 호남향우연합회 2세대가 평택 발전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입니다. 


- 호남향우연합회장 임기 동안 꼭 이루고 싶은 일이나 사업 계획이 있는지?


저는 현재 평택시북부지역기관단체협의회 회장, 평택북부위생단체협의회장, (사)대한숙박업 경기지회 송탄지부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전 평택한마음복지회 회장, 전 경기도장애인 역도연맹 회장, 전 평택시장애인 역도연맹 회장, 전 송탄개발위원회 회장, 전 평택시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부회장 등을 역임하면서 지속적으로 지역 발전과 시민 모두의 삶의 질 향상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노력해 왔습니다. 또 장애인 생활체육과 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도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앞으로도 지역 발전, 시민 삶의 질 향상, 장애인 생활체육, 장애인 삶의 질과 행복의 질 향상을 위해서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입니다. 


특히 제 임기 동안 모든 향우회원들이 하나가 되어 100만 도시를 향해 나아가는 평택시 지역 구성원 모두가 살기 좋고 경제적으로도 풍부한 도시를 만드는 데 일조하고 싶습니다.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는 물론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등 3고에 대한 파급 효과로 인해 지역경제가 침체 돼 있습니다. 이러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들을 각 지부와 논의해 실시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조금이나마 지역경제 활성화와 골목상권 활성화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인터뷰 강천원 회장3.jpg

▲ 신임회장 취임을 축하하는 호남향우연합회 회원과 내외 귀빈들

 

■ “평택시민들과 소통하는 호남향우연합회가 되겠습니다”


- 평택시호남향우연합회 회원들과 시민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평택시민 여러분 2023년 계묘년 검은 토끼의 해가 밝았습니다. 다산과 풍요를 상징하는 토끼는 큰 행운을 가져다준다고 합니다. 평택시민 여러분들의 가정에 올 한 해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우리 호남향우연합회는 회원 모두의 삶의 터전인 평택의 발전을 위해서 회원들과 진정성을 가지고 함께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제2의 고향인 평택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각 분야에서 활발하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평택을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안전한, 따뜻함이 넘치는 도시로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는 동시에 평택시민과 친근한 단체로 거듭나 좀 더 시민들과 소통하는 호남향우연합회가 되겠습니다.


또한 호남향우연합회 회원 모두는 향우회를 바탕으로 서로 화합하고 신뢰하면서 평택시민들을 위해 봉사하고,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내밀 것입니다.


아울러 임기 동안 저와 호남향우연합회 회원 모두가 열정을 가지고 호남향우연합회를 평택의 빛과 소금 같은 단체로 만들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5822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터뷰] 평택시호남향우연합회 강천원 회장에게 듣는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