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기존 화력발전을 수소에너지 발전으로 전환... 친환경 전기 공급 위해 

 

수소도시.jpg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3일 수소에너지 전환사업 추진을 위해 한국서부발전, 한국가스공사, 평택E&S, 미코파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장선 시장, 박형덕 한국서부발전 사장, 이승 한국가스공사 부사장, 어수헌 평택E&S 대표이사, 하태형 미코파워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협약을 통해 2026년까지 기존 화력발전을 수소에너지 발전으로 전환해 지역에 친환경 전기를 공급하고, 이 과정에서 발생하는 열에너지를 도시지역에 공급해 보일러를 대체하는 평택형 수소도시를 조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한국서부발전은 수소(혼소·전소) 발전, 수소연료전지 발전을 통해 친환경 전기와 열에너지를 생산하고, 한국가스공사는 단기적으로 수소특화단지에서 수소를 생산·공급하고 향후 해외에서 그린수소를 도입해 서부발전에 공급하게 된다.

 

수소도시2.jpg

 

또한 평택E&S는 한국서부발전에 수소에너지로 생산한 열에너지를 열배관망을 통해 화양지구, 현덕지구, 고덕신도시 등 평택시 전역에 집단에너지로 공급하는 등 수소에너지 대전환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아울러 미코파워는 한국서부발전과 함께 수소연료전지 국산화 기술개발 실증사업에 참여해 국산 기술개발을 앞당기고 수소연료전지 발전효율을 높여 수소에너지 전환을 촉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그간 평택시와 참여기업이 함께 추진해온 수소도시 조성사업이 더욱 가속화됨은 물론 광역적으로 확장되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정장선 시장은 “수소에너지 전환을 위해 협력해주신 기업들에 감사드린다”며 “평택을 세계적인 수소도시로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2751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평택형 수소도시 조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